온라인 인기 순위… '던전앤파이터-로스트아크' RPG 장르 이목 집중   1월 3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0년 01월 13일 21시 23분 13초


1월 3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연초부터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 '던전앤파이터'와 '로스트아크'가 주목됐다.

 

 

 

■ 던전앤파이터, 최고레벨 확장 및 진각성 업데이트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최고레벨 확장 및 진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최고 레벨을 95에서 100으로 상향하고, 신 황도 겐트를 비롯한 신규 마을과 신규 던전 겐트 황궁, 기억의 땅, 바닥 없는 갱도, 고통의 지하실, 검은 신전 등을 대거 오픈한다. 신규 던전에서는 100레벨 유니크/레전더리/에픽/신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 아이템 수집의 재미를 더한다.

 

특히 최고난도 던전 더 오큘러스 : 부활의 성전은 높은 확률로 100레벨 에픽/신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100레벨 랜덤 에픽 항아리 구매 재료와 퀘스트를 통해 100레벨 에픽 1부위를 확정으로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소드마스터, 다크템플러, 데몬슬레이어, 베가본드 등 여귀검사 네 개 캐릭터에 세 번째 각성 진각성을 업데이트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스킬과 100레벨 진 각성기를 습득해 더욱 강력한 캐릭터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신규 등급 신화 아이템도 오픈한다. 캐릭터당 최대 한 개의 신화 장비를 장착할 수 있으며, 특정 에픽 세트와 조합할 경우 더욱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이 밖에 기존 아이템에 있는 강화, 증폭, 재련, 마법부여 등을 다른 아이템으로 이전할 수 있는 새김 시스템, 계승 시스템을 선보이고, 던전앤파이터 최초로 교환 가능한 에픽 아이템 지혜의 산물을 추가한다.

 

한편,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 로스트아크, 유저 간담회 통해 소통 강조

 

스마일게이트RPG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2020년 새해를 맞아 로스트아크 팬들을 위한 유저 간담회 '루테란 신년 감사제(이하 감사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감사제에서는 이용자들과의 소통에 방점을 둔 운영 개선안 발표와 장기 업데이트 플랜 '시즌2: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져 로스트아크의 새로운 비전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뜻 깊은 자리로 마무리 됐다.

 

감사제는 지난 1월 11일 광화문에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로스트아크 유저 230명과 함께 개최됐다. 로스트아크의 론칭 1주년과 더불어 2020년 새해를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된 행사인 만큼 로스트아크 OST를 즉석에서 연주한 미니 음악회, 다양한 경품이 걸린 퀴즈 대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특히 로스트아크 로열로더스 8강 진출자들의 이벤트 경기로 펼쳐진 로스트아크 올스타 매치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며 현장의 열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로스트아크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다 줄 운영 개선안과 2020년 업데이트 로드맵의 발표는 스마일게이트 RPG 금강선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진행했다. 1년 동안 로스트아크를 사랑해 준 팬들에 대한 감사로 말문을 연 금강선 디렉터는 2020년 업데이트 플랜과 그 이후의 비전을 제시한 시즌2: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의 소개를 통해 로스트아크의 비전이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개발사와 이용자가 함께 더 좋은 게임을 만들어 나가는 것임을 명확히 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사
기획
인터뷰
칼럼
취재기
e스포츠
IT
업계소식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e스포츠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