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매출 2위 대작 '에오스 레드', 신규 월드서버 리버티 및 베르메르 오픈 발표

2019년 10월 04일 16시 47분 47초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가 개발하고 직접 서비스하는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의 신규 월드 서버인 '리버티', '베르메르'를 오는 5일에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되는 신규 월드서버 리버티와 베르메르는 각각 13번째, 14번째 월드 서버이다.

 

에오스 레드는 런칭 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순위 2위를 달성하고, 최근까지 최상위권을 유지하면서 유저 유입이 급증하여 피크타임에 전체 월드서버 대기열이 발생하고 있으며, 일부 월드서버에서는 2시간 이상의 대기 시간이 발생하고 있다. 블루포션게임즈는 이러한 유저들의 불편함 해소와 기존 월드서버들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두 개의 신규 월드서버를 오픈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블루포션게임즈는 에오스 레드가 지향하는 “보수적인 서버 증설 정책”에 기반하여 “신규 월드서버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신규 월드서버 오픈 전인, 4일 오후 9시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는 다계정 접속을 방지하기 위한 절차로, 핸드폰 인증을 받은 1개의 계정만 먼저 서버에 접속하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신규 월드서버는 오는 5일 오전 10시에 점검을 통해 오픈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기존 서버들의 다계정 접속을 방지하기 위하여, 신규계정의 경우 핸드폰 인증을 받은 계정만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전체 월드서버에 단계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오스 레드의 PD를 맡고 있는 신현근 대표는 “유저 유입량 증가 추세가 이어지면서 기존 유저분들이 겪고 계신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신규 월드서버 오픈을 결정하게 되었다” 며, “이와 함께 대기열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기존 서버의 수용인원 증대와 추가적인 시스템 개발을 진행중이다. 유저분들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에오스 레드는 지난 8월 28일 정식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게임 매출순위에 2위로 단번에 오르는 등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에오스 레드에 대한 자세한 게임 소개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블루포션게임즈(www.bluepotion.co.kr)는 웹툰 플랫폼 전문기업 미스터블루의 자회사로 에오스 IP 및 웹툰 IP를 활용한 게임개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