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중국 VR 플랫폼 기업과의 기술교류회 개최

2018년 11월 01일 13시 55분 57초


경기콘텐츠진흥원은(이하 진흥원) 도내 VR/AR 콘텐츠의 개발 및 글로벌 유통을 위한 기술교류 프로그램 ‘광교허브 NOLO 밋업데이’를 수원시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오는 8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중국 모바일 VR 콘텐츠 플랫폼 회사인 중국의 놀로(이하 NOLO)와 함께한다. ‘NOLO'는 VR 컨트롤러 판매와 온라인 스토어 'NOLO home' 운영을 통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 혁신 기업으로, 지난 10월 진흥원과 경기도 VR・AR 기업육성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밋업데이는 전시시연, 주제발표, 네트워킹, 비즈미팅으로 구성된다. 전시시연은 ▲VR제품과 장비 전시 및 플랫폼 시연 ▲개별 미팅 통한 사업 제안과 검토 순으로 진행된다. 주제발표는 경기도 소재 VR 기업이자 지원기업인 ㈜맘모식스의 ‘NOLO 콘텐츠 공급 사례’를 발표하여 변화하는 VR플랫폼 시장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한다. 네트워킹 및 비즈 미팅을 통해 참석기업/개발자 간 자유 교류와 비즈 미팅, Q&A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도내 VR기업들의 해외 VR 플랫폼 진출지원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추진할 예정”라며, “오는 23일 중국 상하이 ‘VR 코어(CORE) 어워드’에 참가하고, 29일 중국 VR기기 제작사 피코(PICO) 초청 ‘광교허브 PICO 밋업데이’를 개최하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광교허브 NOLO 밋업데이는 VR/AR기업 및 개발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온오프믹스(onoffmix.com/event/156916)에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광교클러스터센터(031-8064-1719)로 하면 된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