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배틀그라운드', 에란겔 비주얼 업뎃 테스트 서버로 인기몰이   6월 3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9년 06월 10일 17시 39분 29초


6월 3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 테스트 서버를 오픈한 '배틀그라운드'와 여름 리그를 개막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가 주목됐다.

 

 

 

■ 배틀그라운드 에란겔 비주얼 업데이트 테스트 서버 오픈

 

펍지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의 대표 맵인 에란겔 비주얼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새로워진 에란겔 맵은 올여름 PC 및 콘솔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이에 앞서 12일 정오까지 테스트 서버를 통해 공개된다.

 

이번 비주얼 업데이트에는 에란겔 맵 아이템 스폰 리밸런스를 비롯해 새로운 건물 디자인이 추가된다. 사실적인 환경과 지형 디테일이 강화되며 맵 내 일부 지역이 개편되며, 블루존(자기장) 밸런스를 조정해 진화하는 플레이 및 전략에 맞는 환경을 제공한다.

 

펍지주식회사는 플레이어의 피드백을 듣고, 보다 안정감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서버를 운영한다. 테스트 서버는 에란겔 업데이트 맵만 활성화되며, 1부 (6월 7일 정오 ~ 9일 정오)와 2부(9일 정오 ~ 12일 정오)로 나눠 운영된다.

 

1부에서는 각 지역 펍지 공식 파트너에 한해 사용자 지정 매치 세션을 생성할 수 있고, 플레이어는 해당 방에서 업데이트된 에란겔 맵을 경험할 수 있다. 사용자 지정 매치 내 일반 모드만 선택 가능하다.

 

2부는 일반 매치와 펍지 공식 파트너가 생성한 사용자 지정 매치로 진행된다. 스쿼드만 가능하며, 아시아 서버는 TPP(3인칭 시점), 북미 서버는 FPP(1인칭 시점) 모드로 운영된다. 모든 플레이어는 기존과 동일한 방식으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고 빠른 참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테스트 서버에는 경기 전반에 걸친 자기장 타이밍 단축, 초반 페이즈의 자기장 대기 시간 단축과 안전구역 축소, 초∙중반 페이즈의 자기장 이동 속도 저하, 후반 자기장 데미지 증가, 마지막 자기장 대기 시간 단축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 국내 대표 e스포츠 리그, LCK 서머 개막

 

라이엇 게임즈 '2019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를 지난 5일 개막했다.

 

국내 LoL 프로 리그인 LCK는 지난 스프링 스플릿 기준으로 국내 46만 명, 해외 242만 명의 온라인 최고동시시청자 수를 기록하는 등 전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세계 최고의 인기 e스포츠 종목 LoL e스포츠의 대표 리그 LCK를 관람하기 위해 아담 모세리 인스타그램 CEO, 김영종 종로구청장 등 유명 인사들이 LoL PARK를 연이어 방문하고 있다.

 

한편, 2019 LCK 서머 정규 리그는 6월 5일부터 8월 18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서머 우승팀은 10월부터 펼쳐지는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 대회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 직행할 수 있으며, 서머 최종 순위에 따라 롤드컵 진출 우선권이 주어져 각 팀들의 경쟁이 더욱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