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A:IR), 킬러 콘텐츠는 진영 전쟁(RVR)   요새전, 거신전 등 다양한 RvR 콘텐츠

2019년 06월 10일 16시 03분 58초


MMORPG ‘에어’가 두 번째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오는 6월 26일부터 진행할 예정으로 현재 테스터 모집이 진행 중이다. ‘에어’의 개발진은 그동안 이용자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전체의 80% 수준에서 변화를 꾀했다고 밝혔다. 초반 동선과 전투, 하늘, 전쟁 콘텐츠까지 핵심적인 부분에서 큰 변화를 가져왔다고 했다. 

 

특히, ‘에어’가 내세우는 핵심 콘텐츠인 진영 간 대규모 전쟁 콘텐츠 RVR(Realm vs Realm)는 이번 CBT를 통해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RVR은 그동안 수많은 게임들을 통해 그 재미를 입증한 바 있는 MMORPG 재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에어’는 이를 극대화하기 위해 대규모 공중 RVR 전투를 구현해 나간다. 단순한 공중 탈 것뿐만 아니라 대형 비행선을 이용한 함대 전투까지 구현해 흡사 우주전쟁을 연상케 하는 다채로운 전쟁 양상을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지상 전투 병기 ‘마갑기’나 거치형 무기 등 다양한 무기를 활용해 전쟁 양상의 변수를 만드는 등 재미를 극대화해나갈 방침이다.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에어’의 RVR 콘텐츠는 ‘요새전’과 ‘용의 협곡’, ‘거신전’이 대표적이다.

 


 

■ 성을 차지하기 위한 진영간 치열한 혈투 RVR 콘텐츠 ‘요새전’!

 

요새전은 에어(A:IR)의 양 진영 '온타리'와 '벌핀'간 대규모 전쟁 콘텐츠 중 하나다. 전장에서 대규모 인원이 만나서 서로 전쟁을 펼치는 것으로, 제한된 시간 안에 성물을 차지하는 진영이 승리한다. 요새전에서는 비행선부터 마갑기, 거치형 무기 등 다양한 무기를 활용할 수 있다. 성물의 주인이 되기 위한 치열한 혈투가 벌어지는 전장으로, 진영간 대규모 경쟁 콘텐츠라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줄 만한 콘텐츠다. CBT 기간 최고 레벨을 달성한 참가자라면 꼭 도전해볼만한 콘텐츠다

 

요새전은 45분간 진행된다. 전투가 시작되면 양 진영은 중립 세력이 차지하고 있는 성물을 빼앗기 위한 전투를 벌인다. 이후 성물은 차지한 세력은 수성이 되고, 반대 세력은 공성으로 전투를 하게 된다. 성 밖에서는 비행선 전투가 벌어지고, 성 안에서는 PVP와 마갑기 전투가 벌어지는 전장이 된다. 마지막에 성물을 차지하는 진영이 승리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는 것이 ‘요새전’의 특징이다.

 


 

■ 에어(A:IR) RVR 콘텐츠: 25 vs 25 진영간 전투 전장 ‘용의 협곡’

 

‘용의 협곡’은 양 진영에서 25명씩 총 50명이 참여하는 RVR 콘텐츠이다. 공격과 수비를 번갈아 가며 2개의 라운드를 진행하게 되는 ‘용의 협곡’은 각 진영의 명예를 건 치열한 혈투가 벌어지는 전장이다. 전장의 목표는 오로지 성물을 빨리 파괴하는 것. 성물은 요새 내부 1층에 배치되어 있으며, 공격 측은 성 정문과 중앙 성문 우측 쪽문을 통해 요새 내부로 진입이 가능하다.

 

요새전처럼 성물이 주요한 전투의 매개체가 되지만 ‘용의 협곡’은 성물을 중심으로 공격과 수비를 한 번씩 하는 차이가 있다. 한 번의 공격과 수비로 전장의 승패가 결정되기 때문에 전략과 전술이 요구되는 콘텐츠라고 할 수 있다.

 

진행 방법은 어렵지 않다. 공격 측은 공중 탑승물을 이용하여 성(요새)으로 접근할 수 있다. 성으로 가는 길에 거점 부활지를 점령하면 사망 시 부활 위치를 전투지역에 유리하게 할 수 있다. 성의 정문은 한번 파괴되면 그 상태가 유지되어 언제든지 내부로 입장할 수 있다. 또한 정문 파괴 시 공격 측 부활지로 활성화된다. 중앙 성문 우측 쪽문은 공격 측 이용자가 문 앞에서 인터렉션을 완료하면 진입할 수 있다.

 


 

■ 거신과 함께 성물을 파괴하라! RVR 콘텐츠 ‘거신전’

 

거신전은 벌핀과 온타리 양 진영이 공격과 수비로 나눠 제한된 시간 동안 대규모 전쟁을 펼치는 콘텐츠다. 공격 측은 수비 측의 성물을 파괴하면 승리한다. 수비 측은 제한된 시간 동안 성물을 지켜내거나, 공격 측 거신을 파괴하면 승리한다. 

 

성물을 파괴하거나 지키는 요새전과 비슷한 룰을 가지고 있지만, 거신전에는 공격 측이 거신을 소환할 수 있다는 차이가 있다. 이용자는 전투 중 사망 시 지도상에 부활 거점으로 표시되는 지역에서 10초 후 부활한다. 거신은 공격 측에서 진영 재건 기부를 통해 소환이 가능하다. 재건 기부 효과가 없는 상태에서 거신전이 시작되면 거신을 소환할 수 있는 워크 오브젝트가 나타나지 않아 거신을 활용할 수 없게 된다. 

 

거신은 ‘진영재건 기부 관리인 NPC’에서 진영 재건 기부를 통해 소환할 수 있다. 단 거신을 소환하는 워크 오브젝트는 진영에서 1급 수습 갑판원 이상 등급 이용자만 사용 가능하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