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블소 레볼루션-모마' 新 업뎃으로 세몰이   게임샷 선정, 12월 4주 애플-구글 Top10

2018년 12월 18일 08시 14분 01초


게임샷이 선정한 12월 4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넷마블 게임 2종인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과 '모두의마블 for kakao'가 주목받았다.

 

 

 

■ 블소 레볼루션', 출시 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

 

모바일 MMORPG 블소 레볼루션이 '세력전'을 추가하는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지난 12월 6일 출시한 블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앤소울'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출시 전 날(5일)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출시 당일(6일) 구글 플레이 인기 1위,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이어 출시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 매출 2위에 오르는 등 레볼루션 타이틀의 흥행 계보를 이어가고 있다.

 

첫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세력전은 서로 다른 이념을 가진 무림맹과 혼천교 양대 세력이 대규모 오픈필드에서 벌이는 실시간 전쟁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송림분지(1막)가 오픈되며, 이후 순차적으로 오색암도(2막)도 오픈 할 예정이다.

 

세력전에는 돌격대장, 해치, 법기궁수 등 다양한 전략요소가 존재하며 정해진 시간 내 상대의 향로를 먼저 파괴하거나 높은 점수를 획득한 세력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세력전을 통해 얻은 점수 및 주간 경쟁 결과로 각 세력 별 10개 계층으로 나뉘며, 상위 계층으로 올라갈수록 더 많은 권한과 특별 혜택이 부여된다.

 

세력을 선택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세력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매일 1회, 밤 9시부터 진행된다.

 

 

 

■ 모두의마블, 신규 DC캐릭터 및 업다운맵 등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국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이 신규 'DC캐릭터'와 '업다운맵'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DC 인기 캐릭터인 배트맨, 조커, 할리퀸 캐릭터를 출시해 게임의 즐거움을 더했다. 또 라인을 들어 올려 상대를 가둬 파산시키거나 다른 라인을 독점할 수 있는 신규 업다운맵도 출시했다. 업다운맵에서 라인에 갇힌 이용자는 특수블록에 도착해야만 탈출가능하며, 해당 라인에서의 건설, 인수가 불가한 만큼 빠른 승부와 전략적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접속 즉시 1천 다이아를 지급하고 2,000 다이아를 추가 리필 할 수 있는 다이아 리필 이벤트와 이용자가 보유중인 게임 내 S+ 캐릭터를 최신 캐릭터로 업그레이드 가능한 캐릭터 진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토 / 931,800 12.18-08:30

선두권은 꾸준하네요...^^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