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 구글플레이 2018 엔터테인먼트 앱 부문 우수상 수상

2018년 12월 06일 16시 56분 57초


㈜NHN벅스(대표 양주일)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음악포털 벅스가 ‘Google Play Best of 2018 Awards(구글플레이 ‘2018 올해를 빛낸 앱·게임’ 시상식)’에서 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구글은 5일 오후 6시 30분 성수동 S-Factory에서 열린 구글플레이 ‘2018 올해를 빛낸 앱·게임’ 시상식에서 벅스를 2018 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 부문 우수상으로 선정했다. 

 

벅스는 한 해동안 꾸준하게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고, 기능을 향상시켰다. 특히 벅스만의 감성적인 UI 디자인과 음악 듣기에 최적화 된 UX로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벅스가 2009년부터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음질’ 역시 회원들의 호평을 얻었다. 현재 벅스는 국내 최다인 1천만곡의 FLAC 고음질 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2월부터는 국내 음원 업체 중 처음으로 ‘AAC 256kbps 이상’ 음질 서비스를 시작하기도 했다.

 

가장 많은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벅스는 6월 4천만곡의 음원을 확보하며 국내 최다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손꼽히는 방대한 음원을 보유하고 있다. 빅데이터 기반 큐레이션 서비스 ‘뮤직4U’를 활용하면 수 많은 음원을 개인 별 취향에 맞게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구글 홈(Google Home), 구글 홈 미니(Google Home Mini), 안드로이드 웨어(Android Wear), 크롬캐스트, 안드로이드 오토 등 다양한 플랫폼에 연동하며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여왔다.

 

벅스 측은 “음악의 본질을 깊이 이해하며 다양한 기술 및 서비스를 개발해 온 노력이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회원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음악 듣기 환경을 향상시키며 국내 음악 시장을 선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