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2가 비로소 완성, 테일즈런너   테일즈런너 ‘테일즈 아카데미’ 프리뷰

2018년 11월 23일 17시 52분 08초


테일즈런너가 지난 6월, 블록을 조립하여 팜 지형을 제작할 수 있는 [팜크래프트]를 시작으로 테일즈런너 시즌2의 시작을 알렸다. 시즌2에서는 시즌1의 중요 스토리였던 [카오스 전쟁]의 프리퀄 격인 [카오스 제로] 스토리로 다양한 콘텐츠와 연계하여 풀어냈다. 카오스 제로를 통해 소원의 돌의 진정한 의미와 다양한 인물들에 얽힌 과거 이야기들이 공개됐다.

 

새로운 이야기와 함께 등장한 신 캐릭터 [하랑]은 많은 유저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다양한 NPC 유닛을 조합하여 상대방 팀을 공격하거나, 유저간 PvP 대전이 가능했던 [테일즈 기사단]은 여름방학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중력을 거스르는 새로운 형식의 달리기 맵인 [초스피드 튜브맵]과 염색을 통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염색 시스템]이 추가되었고, 친구들과 함께 공원에서 낚시할 수 있는 [낚시 시스템]도 추가되었다.

 

그리고 반년이 지난 이번 겨울방학, 완전히 새로운 에피소드와 새로운 캐릭터, 다양한 맵 등 신규 컨텐츠와 독특한 시스템으로 더욱 업그레이드된 테일즈런너 시즌2의 두번째 챕터가 시작된다.

 

시즌2가 비로소 완성되는 이번 겨울 방학,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해 소개한다.

 


 

■ 시즌2 이야기의 중심, 라라공주!

 

이번 겨울방학 이 소녀를 빼놓고 설명할 순 없을 것이다. 어떤 이유에선가 성에 갇혀 자란 라라공주는 세상물정 잘 모르는 순진무구한 소녀이다. 이 소녀에겐 소원이 딱 하나 있는데, 성 밖으로 나가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이었다.

 

라라공주는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노래를 즐겨 부르는데, 지금까지 없었던 노래 부르기 모션을 게임 내에서 취할 수 있고, BGM이 캐릭터 주변으로 흘러나온다고 한다.

 

캐릭터 업데이트와 함께 라라공주를 연기한 장예나 성우가 직접 부른 OST가 발표될 예정이고, 라라공주 프로모션 영상도 공개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보자.

 


 

■ 학교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이야기

 

라라공주가 그토록 염원하던 소원이 이뤄지는데, 동화나라가 하루아침에 학교로 변해 버렸고, 라라는 그 학교에 전학생이 됐다. 테일즈런너 캐릭터들은 학생이, 앙리 3세를 비롯한 다른 NPC들은 선생님으로 바뀌었다.

 

빛의 학생회와 어둠의 서클을 중심으로 캐릭터 간에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이번 겨울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다.

 


 

■ 22명의 캐릭터들과 소소한 이야기를 주고받을 수 있는 테일즈폰 시스템

 

테일즈런너 22명 캐릭터들이 나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온다면...?! 믿기 힘든 상황이 현실이 된다. 캐릭터들과 소소한 이야기를 문자로 주고받을 수 있고, 나에게 다양한 부탁을 해온다. 캐릭터들과 교감을 나눌수록 호감도가 상승하게 되는데, 호감도에 높으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평소에 테일즈런너 캐릭터들의 다양한 관심사나 캐릭터들의 고유 에피소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초원으로부터 문자 메시지가 날라온다.​ 

 

■ 학교 테마의 신규 달리기맵

 

지금까지 테일즈런너는 동화 속을 달리거나, 트랙을 열심히 달려왔다. 이번 겨울방학에는 급식을먹기 위해 학교 복도를 빠르게 달리거나, 학업을 마치고 하교하기 위해서 선생님이 내주는 OX 문제를 풀고 달려야 한다. 그 외에도 학교를 배경으로 한 다양한 달리기 맵들이 준비 중이다.

 


런너들은 급식소까지 학교 복도를 달려간다​

 

■ 런림픽 (Runlympic) 2019 개최

 

또한, 이번 겨울 업데이트로 테일즈런너 올림픽인 런림픽(Runlympic)이 최초로 개최된다. 빛의 학생회와 어둠의 서클로 진영을 나누어 방학 기간동안 주기적으로 경기가 열리게 되는데,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스타디움 맵에서 대결이 펼쳐진다.

런림픽 공식 경기에서 승리할 때마다 금, 은, 동메달 등 다양한 메달을 획득하게 되고, 획득한 메달로 다양한 보상 아이템들이 교환해갈 수 있다.

 


 

■ 스타디움 트레이닝 맵 10종 추가

 

스타디움을 배경으로 한 트레이닝 맵이 10여종 새롭게 추가된다. 신규 추가 맵은 기존 트레이닝 맵의 재미를 한단계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맵들이다. 맵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 와는 다른 새로운 달리기 스킬이 필요하고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고 한다.

 


스타디움 안에 다양한 트레이닝 맵이 존재한다.​

 

그 외에도 학교 테마에 어울리는 새로운 의상 아이템들과 액세서리, 펫 등 다양한 아이템들이 대거 업데이트 될 예정이고,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다양한 이벤트 들도 준비 중이다.

 

이번 겨울에 선보이는 테일즈런너 대규모 업데이트는 지금까지 판타지나 동화를 소제로 한 테마의 업데이트와 분명한 차이가 있다. 학교라는 친숙한 소제를 이용하여 테일즈런너 주 이용자인 10대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뜨거운 여름을 지나 새로운 이야기로 확 달라진 테일즈런너, 이번 겨울에도 변함 없이 새로운 도전에 나서며 이용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준비를 마쳤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