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드론, DJI 농업용 드론 국내 총판계약 체결

2018년 11월 21일 16시 54분 30초


한빛소프트 자회사인 ㈜한빛드론이 DJI의 최신 농업용 드론을 국내 판매한다.

 

한빛드론(대표 : 박양규)은 DJI코리아와 'MG-1P' 시리즈 드론에 대한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한빛드론은 기존 소비자(컨슈머)용 드론, 기업(엔터프라이즈)용 드론에 이어 농업용 드론까지 DJI의 전 제품군을 갖추게 되었다.

 

MG-1P 시리즈는 본체에 장착된 고정밀 레이더로 전방위 지형과 장애물을 파악해 안정적으로 비행하는 DJI의 최신 농업용 드론이다. 레이더 감도가 기존 제품에 비해 2배 이상 높아졌고 전방위 감지가 가능하다. 15m 거리 안에서 수㎝ 두께 전선도 파악하기에, 나뭇가지와 전봇대같은 장애물이 많은 국내 농지 환경에 적합하다.

 

또 이같은 고정밀 레이더 시스템은 IP67등급 방수성능을 갖춰 이물질이나 먼지, 습기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자체 주파수를 통한 조종 제어 거리는 최대 3㎞다. 조종기 1대로 5대의 본체를 동시 제어할 수 있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4세대(G) 무선 통신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본체 전면에는 실시간 뷰를 송신하는 광각(123도) 1인칭뷰(FPV) 카메라를 탑재해 넓은 지역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드론이 시야에서 벗어난 상태라도, 조종기에 달린 디스플레이에 장애물 감지 정보가 표시돼 안정적으로 작업 가능하다. 자동 운항 모드에서는 구역이나 경로(웨이포인트)  지정을 통해 농약이 중복 살포되는 것을 방지한다.

 

MG-1P시리즈는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기반인 'MG-1P'와 GPS 및 RTK(Real Time Kenetic, 실시간 이동측위) 기반인 'MG-1P RTK' 두 종류다. RTK 모델은 ㎝단위 초정밀 위치정보를 고성능 이미지 시스템 기반으로 처리해 계단식 농경지도 정확하게 측량한다. 동시에 전자기장 간섭을 막는 듀얼 안테나 기술을 통해 고압 전선, 송전탑 주변에서도 안전하게 임무를 수행한다.

 

DJI MG-1P 가격은 1100만원이다. MG-1P RTK 모델은 내년 6월 출시 예정이고 가격 미정이다.

 

박양규 한빛드론 대표는 "한빛드론은 대한민국 스마트 농업의 선두적 역할 및 농업 환경의 개선을 위해 가장 최신의 기술력을 제공하고 판매할 것"이라며 "사후서비스와 기술지원에 이르기 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빛드론은 'MG-1P' 농업 드론에 대한 국내 지역 대리점을 모집한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