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kémon GO, 5월 이후 35% 사용량 증가

2018년 09월 12일 17시 33분 38초


나이언틱(Niantic.inc)과 ㈜포켓몬코리아(Pokémon Korea, Inc.)의 리얼 월드 게임 “Pokémon GO”는 지난 5월 이후 사용량이 35% 가량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지역적인 정기 월간 행사인 ‘커뮤니티 데이’ 도입 이후 전 세계 트레이너들이 지속적으로 참여하면서 활발한 상호작용이 한 몫 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독일과 미국, 일본에서 진행된 글로벌 “Pokémon GO” 이벤트에 참여한 40만명 이상의 트레이너들이 함께 글로벌 퀘스트를 달성하는 등 함께하는 재미 역시 이용자 증가를 견인했다.

 

또한 6월 말 적용한 소셜 기능을 통해 1억 1천 3백만 명 이상이 친구로 연결이 됐으며, 22억개의 선물을 보내는 등 커뮤니티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다.

 

이를 통해 나이언틱은 기술로 이용자간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고 개개인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이와 함께 나이언틱은 인그레스의 6주년을 맞이해 나이언틱의 리얼월드 플랫폼을 반영한 ‘인그레스 프라임’을 출시하며 축하할 예정이며, WB games와 함께 개발중인 ‘해리포터 : 위자드 유나이트’도 혁신적인 변화를 위해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