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여름 방학 맞이 인기작 업데이트 '분주'   던전앤파이터,카트라이더 등

2018년 07월 10일 23시 26분 55초


게임업계가 여름방학을 앞두고 자사의 인기작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 인기몰이에 나섰다.

 

메이플스토리는 여름 업데이트로 '검은마법사'를 단계별로 선보인다. 6월 22일 '영웅집결'을 시작으로 7월 5일 ‘전쟁의 서막’, 7월 19일 ‘미궁’을 추가 진행한다.

 

'영웅집결'에서는 메이플 연합을 결성, '검은마법사'에 대항하는 메이플 연합의 교두보 '전초기지'를 추가하였으며, '연합 임무'를 수행하면 검은마법사에 대항하는 '염원'을 모을 수 있다. '전쟁의 서막'에서는 '메이플 연합'에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모두 오픈하고 신규 지역 및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는 <검은마법사> 업데이트로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전쟁의 서막’을 앞두고 지난 주말 최고 PC방 점유율 순위 3위(8.1%, 엔미디어플랫폼 기준)를 비롯, 15주년 서비스 이래 최고 트래픽을 기록했다. 

 

바람의나라는 여름을 앞두고 '이런 이런(2Run 2Run)'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2Run 2Run’ 업데이트는 7월 19일 첫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1차 업데이트로 ‘요괴’의 힘을 빌려 다양한 전투 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신규 직업 ‘영술사’를 추가하고, 빠른 캐릭터 성장과 편의성 향상을 위한 성장동선을 개선을 진행한다.

 

8월 2일에는 두 번째 업데이트로 ‘능력치’ 공식을 개선하여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사냥이 가능해지고, 8월 16일에는 신규 직업 ‘차사’ 공개와 ‘흉수계’, ‘흑월탑’, ‘우안의 숲’을 재편하는 세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카트라이더는 여름 맞이 신규 테마 '도검'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절묘한 코너링을 요구하는 스피드전 트랙 ‘도검 구름의 협곡’, 아찔한 추락의 위험이 도사리는 ‘도검 용의 길’ 등 4개의 신규 트랙을 선보였으며, 신규 캐릭터 2종(‘일영’, ‘월희’)과 ‘카트바디’(‘비룡도 9’, ‘은월검 9’)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번에 새롭게 소개되는 ‘카트바디’는 기존과 달리 ‘경공술(輕功術)’의 느낌을 살려 서서 타는 것이 특징이다.

 

던전앤파이터는 올 여름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티저 페이지를 오픈하고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마계’ 지역에 존재하는 ‘카쉬파’의 조직도를 첫 공개해 여름 시즌 새로운 몬스터들의 등장을 예고했다. 함께 공개 된 신규 애니메이션에서는 ‘던파’의 세계관 및 캐릭터들의 소개와 함께 신규 몬스터들의 모습도 엿볼 수 있다.

 

참고로 오는 13일에는 던전앤파이터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여름 업데이트를 본격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생중계와 함께 실시간 설문조사도 진행된다.

 


 

배틀그라운드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신규 맵 '사녹'을 출시해 일찌감치 인기몰이에 나섰다.

 

새로 선보인 ‘사녹’은 기존 맵과 비교해 크기를 4분의 1로 줄인 맵으로, 동남아 해안을 형성하는 여러 섬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맵은 작아졌지만 참여 인원은 100명이 유지되어 게임 초반부터 빠르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대규모 경품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출석 체크’와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로 구성, 동남아 여행 상품권을 비롯하여 고급 게이밍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등을 추첨하여 증정한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는 신규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를 출시한다. 종족간의 치열한 전투를 담은 시네마틱 영상으로 화제가 되었던 '격전의 아제로스'에서는 잔달라와 쿨 티라스 등 신규 지역은 물론, 네 개의 신규 동맹 종족, 새로운 장비 세트, 새로운 방어구 강화, 최대 120레벨 확장, 확장 된 난이도 조정 시스템 등 팬들의 기대를 만족시킬 전망이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대규모 업데이트 3.0을 통해 새로운 종족 '오크'를 선보였다. '오크'는 방어력과 크리티컬 저항 능력치에 보너스를 받으며, 180레벨부터 시작해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오크만의 장비를 획득해 전투력을 올릴 수 있다. 이 외에도 신 서버 '아인하사드'와 '발라카스'를 오픈하여 성장에 재미를 더했으며, 일정 시간 동안 보호막이 형성되고 공격력이 증가하는 신규 스킬 '임팩트 배리어', 필드 보스 '코마보르' 등을 추가했다.

 

모두의 마블은 5주년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순간이동이 가능한 신규맵, 새로운 모드, 새로운 여행을 도울 여행가방, 아이돌 그룹 워너원의 게임 내 캐릭터 등이 추가 될 예정이다.

 

서머너즈 워는 '타르타로스의 미궁'을 비롯한 신규 길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타르타로스의 미궁’은 길드원간의 협력이 중요한 신규 전투 콘텐츠로, 유저들은 무수히 많은 타일 형태로 구성된 미궁 속을 헤쳐나가며 최종 보스를 격퇴해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길드 레벨이 높아질수록 더욱 강력한 길드 혜택이 제공되며, 그 밖에도 ‘길드 마법 상점’, ‘길드 업적 시스템’ 등 한층 더 즐겁고 다양한 길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