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유조이월드, ‘오디션’ 및 ‘헬게이트’ IP 사용 계약 체결

2018년 07월 09일 14시 01분 04초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는 가상현실(VR) 테마파크 전문 기업 유조이월드(대표 양재호)와 38억원 규모의 게임 지식재산권(IP)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한빛소프트는 유조이월드에 ‘오디션’과 ‘헬게이트’ IP 사용권을 제공하게 된다. 유조이월드는 매년 한빛소프트에 IP 사용료로 38억원을 지급하며, 계약 기간은 테마파크 준공 이후 1년씩 최장 15년 간 자동 연장된다.

 

이와 함께 한빛소프트가 자사 IP를 이용해 유조이월드 테마파크용 게임을 개발하게 되면 개발비 지원을 받게 되며, 이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은 별도 분배하게 된다.

 

유조이월드는 오는 2019년 상반기 인천 계양구에 총 면적 9만8천961㎡ 규모로 완공될 예정인 도심형 가상현실 융복합 테마파크다. 테마파크에는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관련 시스템들과 다양한 어트랙션 및 문화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하 6층, 지상 5층의 초대형 실내 테마파크로 완공될 유조이월드는 VR과 AR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한 세계적인 디지털 랜드마크로 자리잡는다는 목표다.

 

한빛소프트는 지난 6월 오디션 IP를 활용한 모바일 VR 게임인 구글 데이드림용 ‘오디션 VR-아이돌’을 출시한 바 있으며 구글 피쳐드에 선정됐으며, 하반기를 목표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용 ‘헬게이트 VR’을 개발하고 있다. 한빛소프트는 자사의 유력 IP들과 VR 게임 개발 및 서비스 역량을 활용해 수익 다각화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4차산업 시대를 선도하는 대표적인 테마파크가 될 유조이월드에 한빛소프트의 IP를 접목하게 된 것은 뜻 깊은 계약이라고 생각한다”며 “한빛소프트 역시 오랜시간 쌓아온 게임 개발 및 서비스 역량과 VR, AR 기술력을 갖추고 있어 유조이월드와의 협업은 양사 모두에게 긍정적인 시너지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