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추천’ 및 ‘그룹 찾기’ 도입 등 대규모 업데이트

2018년 06월 27일 14시 36분 28초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 팀 기반 액션 게임 오버워치(Overwatch®) 최초의 ‘추천’ 및 ‘그룹 찾기’ 기능 도입을 포함한 게임 내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27일(수) 밝혔다.

 

오늘 공식 적용된 ‘추천’ 및 ‘그룹 찾기’ 기능은 보다 나은 게임 플레이 환경을 위해 특별 도입된 소셜 기능으로 플레이어가 서로의 플레이를 칭찬하고 이에 따른 보상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게임 경험을 적극적으로 조율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이제 모든 플레이어는 경기 종료 후 ‘추천’ 기능을 통해 ‘지휘관’, ‘팀 플레이어’, ‘스포츠 정신’ 3가지 항목에 적합한 플레이어를 직접 추천할 수 있다. 이중 ‘스포츠 정신’ 항목에 한해 상대팀 플레이어도 추천 가능하다. 개인이 받은 추천은 ‘추천 레벨’로 축적되며, 최대 5레벨까지 상승된다. 레벨에 따른 보상도 주기적으로 얻을 수 있다. 다른 플레이어 추천 시 일반 경험치(XP)도 제공된다.

 

공개 테스트 기간 중 호평 받은 ‘그룹 찾기’ 기능도 함께 도입됐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 모두는 본인의 스타일에 따라 역할을 선택하거나 원하는 팀 조합 구성이 가능 해졌기 때문에 그동안 커뮤니티내에서 요구된 역할군 매칭 시스템의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함께 도입된 추천 레벨을 기준으로 그룹을 구성하거나 다른 그룹과 통합을 통해 보다 빠르게 그룹을 결성할 수도 있어서 플레이어가 원하면 비매너 플레이어와의 플레이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효과도 갖는다.

 


 


 

여기에 개인 프로필 공개 대상을 비공개, 친구 공개, 전체 공개 중 직접 설정할 수 있는 ‘프로필 공개 설정’도 추가됐다.

 

한편, 플레이어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영웅 및 전장에도 대대적 업데이트가 단행됐다.

 

오버워치 출시 후 역대급 업데이트로 평가 받는 시메트라 리메이크를 통해 영웅의 역할이 지원에서 공격으로 변경됐다. 공격 역할군으로서 상대팀 영웅에 더 큰 피해를 입히고자 기본 발사 및 보조 발사 방식이 바뀌었으며, 감시 포탑, 순간이동기 등 2가지 새로운 기술과 궁극기 ‘광자 방벽’이 추가됐다. 이번 리메이크를 통해 시메트라는 게임 내 다양한 영웅 조합을 유도함은 물론 보다 강력하고 흥미로운 영웅으로 재탄생했다.

 

이와 함께 호라이즌 달 기지 전장도 보다 나은 게임 플레이 경험 제공을 목표로 밸런스가 조정됐다. 이제 거점에 더 많은 엄폐물이 생겼고, 전장 전방위적으로 다양한 식물 추가는 물론, 외관적으로도 보다 화려해졌다.

 

오늘 적용된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오버워치는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watch?v=W2Lq-0YSKjc) 또는 오버워치 공식 토론장 알림 게시판(https://kr.forums.blizzard.com/ko/overwatch/t/2018-6-27/2785)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