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서 즐기는 보드풍 던전RPG, 던전 러셔   레트로 감성 후끈

2018년 06월 26일 03시 20분 32초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신작 콘솔 게임이 출시됐다.

 

에이치투인터렉티브는 고블린즈스튜디오가 개발한 던전RPG '던전 러셔' PS4 한글판을 선보였다. 다운로드 전용으로 출시된 이 게임은 레트로풍 그래픽에 아이템을 파밍 해서 판매하는 던전RPG를 결합한 게임이다.

 

던전 러셔는 화장실 청소 아르바이트 임시직인 '이리안'이 돼 다양한 던전을 돌아다니며 동료를 모으고, 막대한 보물을 찾는 이야기를 그렸다. 또 플레이어를 방해하는 적은 해골 등의 몬스터뿐만 아니라, 악덕 던전 업자도 있다.

 

 

 

게임은 여타 동종 장르와 마찬가지로 거대한 맵에 있는 던전 중 하나를 골라서 즐기면 되고, 던전은 보드 게임처럼 이뤄진 맵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숨겨진 아이템을 찾아가며 목적지까지 도달하면 된다. 또 던전은 특정 구간마다 적 및 트랩이 나오기 때문에 던전 길을 미리 밝히는 스킬들을 써가며 돌파해야 한다.

 

아울러 던전을 이동하는 핵심 캐릭터들은 레벨업이나 스킬 강화, 장비 장착 등을 통해 육성할 수 있고, 각 클래스마다 보유한 스킬 및 능력을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따라 게임 난이도가 천차만별로 달라지니 신중한 진행이 필요하다.

 

 

 

 

 

이밖에도 한번 클리어한 던전은 고난이도 플레이하는 모드가 언락되고, 새로운 던전이 개방될 때마다 급격하게 난이도가 상승되는 점 등은 플레이어의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그리고 전반적인 게임 자체가 스피디하고 단순하게 이뤄졌기 때문에 쾌적한 진행이 가능한 것도 이 게임의 최대 강점.

 

반면, 전투 연출은 빈약하다. 각종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각양각색의 이펙트는 터지지만, 쾌감을 줄 수준은 아니다. 또 물건을 자주 사고팔고 하는데 상점 UI가 타 게임과 다른 방식이라 사용하는데 번거롭고 이질감이 든다.

 

약간의 아쉬움을 제외한다면 1만원 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인 만큼 관심 있는 유저라면 한번 즐겨보자.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