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M, 가상현실 서비스 시스템 관련 특허 취득

2018년 06월 22일 16시 44분 55초


가상현실(VR) 플랫폼 개발 및 몬스터VR 테마파크 운영 기업 ㈜GPM(대표 박성준)이 ‘가상현실 체험 부스 및 이를 이용한 가상현실 서비스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본 특허는 룸스케일 VR 서비스를 위한 키오스크, 프로젝트, 화면 구성, 스피커 등 전반적인 VR 플레이를 위한 공간 구성과 ‘GPM’의 VR 콘텐츠 등록, 서비스, 관리, 결제 등 자체 VR 플랫폼 구조에 관한 특허이다.

 

이번 특허 취득을 기반으로 ‘GPM’은 VR 시스템 및 서비스에 관한 기술 경쟁력 제고와 함께 향후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적극적인 사업 전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GPM’은 현재 룸스케일 VR 서비스를 위한 VR 플랫폼 ‘몬스터 큐브’를 통해 성공적인 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전세계 12개국 VR 개발사의 우수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아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및 관리 통해 최적의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대규모 공간에 몬스터 큐브와 정글존, 시네마존, 익스트림존 등 다양한 콘셉트의 어트랙션을 결합한 VR 테마파크 ‘몬스터VR’을 통해 VR게임 산업의 새로운 성공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GPM’ 박성준 대표는 “이번 VR 플레이 환경과 플랫폼 구조에 관한 특허 취득을 통해 VR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GPM’의 기술력을 인정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룸스케일 VR 서비스, VR 테마파크 등 다양한 환경에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VR만의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