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오버워치 월드컵, 국가대표 위원회 최종 명단 공개

2018년 06월 01일 11시 12분 29초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의 국가대표팀들이 자국의 명예를 걸고 펼치는 e스포츠 경합의 장 ‘2018 오버워치 월드컵(2018 Overwatch World Cup)’ 국가대표 위원회 구성을 위한 투표가 종료, 한국을 포함해 24개 참가국의 국가대표 위원회 명단이 금일 공개되었다고 밝혔다.

 

블리자드는 약 2달간 2 단계에 걸쳐 오버워치 월드컵에 출전할 각국 대표팀을 이끌 위원회 구성 과정을 진행, 오늘 국가별 단장(GM), 코치, 커뮤니티 홍보대사에 해당되는 총 72명의 국가대표 위원회 명단을 공개하였다. 대한민국 대표팀을 이끌 단장으로 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와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Overwatch® Contenders Korea) 해설을 맡고 있는 ‘용봉탕’ 황규형이, 선수들의 기량을 최고로 끌어 올릴 역할을 담당하게 될 코치로는 오버워치 리그 뉴욕 엑셀시어(NEW YORK EXCELSIOR)의 코치인 'Pavane' 유현상, 그리고 대표팀을 전세계에 널리 알리는 일에 기여할 커뮤니티 홍보대사로 러너웨이(RUNAWAY) 구단주 겸 스트리머인 '꽃빈' 이현아가 선발되었다. 국가대표 위원회는 팀의 로스터 구성, 운영, 프로모션 등과 관련해 결정 권한을 갖는다.

 

국가대표 위원회는 태평양 표준시 기준 6월 1일(금)부터 진행될 입단 테스트 등을 준비하기 위해 오늘부터 바로 본격적인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위원회는 6월 15일(금)부터 7월 5일(목) 사이에 블리자드로 선수 후보자 명단을 제출해야 하며 각국 대표팀 선수들을 공개하고, 사전 붐업하는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지난 2016년 시작,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오버워치 월드컵은 매년 새로운 스타 선수들을 배출함과 동시에 수많은 명경기를 쏟아내며 전세계의 팬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나 대한민국은 지난 두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전세계 오버워치 e스포츠의 최강국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될 이번 2018 오버워치 월드컵의 조별 예선은 한국, 미국, 태국, 프랑스에서 치러진다. 한국에서 개최될 조별 예선은 한국을 포함, 러시아, 일본, 핀란드, 대만, 그리고 홍콩 대표팀이 참가해 서로 경합을 벌이게 될 예정이다. 조별 예선은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진행돼 각 조 상위 2개 팀만이 조별 예선 플레이 오프 진출 자격을 얻게 된다. 이후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국가 대표팀들은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현지 시간 11월 2일(금)부터 3일(토)까지 양일간 열리는 블리자드의 게임쇼 블리즈컨 2018(BlizzCon® 2018)에서 세계 최강국의 영예를 놓고 격돌하게 된다.

 

2018 오버워치 월드컵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오버워치 월드컵 공식 홈페이지(https://worldcup.playoverwatch.com/k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