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 ‘클래식 작품 서비스’ 오픈

2017년 11월 10일 14시 09분 39초


㈜NHN벅스(대표 양주일)는 클래식 음악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클래식 작품 서비스’를 오픈 했다고 10일 밝혔다. 

 

‘클래식 작품 서비스’는 ▲방대한 클래식 작품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하고, ▲작품 정보 페이지를 통해 클래식 전문 사이트에서 볼 수 있었던 작품 별 상세 내용을 제공하며, ▲클래식 아티스트의 검색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벅스 홈페이지 클래식 작품 정보 페이지에서는 ▲작품의 작곡 연도 ▲작품 설명, 악보 링크 ▲악장 및 파트 등 상세 내용과 함께, 해당 작품이 수록된 앨범을 한 공간에서 살펴보고 감상할 수 있다. 이는 국내 음악 서비스 최초의 콘텐츠로, 클래식 전문 사이트나 위키피디아에서 별도로 확인해야 했던 수고를 덜면서 클래식 애호가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또한 클래식 작곡가 및 작품 검색 기능을 강화해 원하는 결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현재 쇼팽, 모차르트, 베토벤 등 클래식 아티스트 12명의 약 4천 8백여 작품을 제공 중이며, 계속해서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벅스 측은 “클래식 작품 강화로 보다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클래식 서비스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음악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클래식 작품 서비스’는 벅스 홈페이지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이달 중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 모바일 앱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