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리니지2M-아이온 템페스트’ 2018년 출시 목표   엔씨소프트 디렉터스 컷

2017년 11월 07일 14시 53분 20초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MMORPG 신작을 공개하는 ‘디렉터스 컷’을 서울 강남에 위치한 더 라움에서 7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언리얼엔진4로 개발 중인 PC MMORPG ‘프로젝트TL’과 ‘블레이드앤소울’ 정통 후속작 ‘블레이드앤소울2(이하 블소2)’, 모바일 MMORPG ‘리니지2M’과 ‘아이온 템페스트(이하 템페스트)’ 등이 공개됐다. 각 신작에 대해서는 게임별 디렉터가 직접 나서 설명했다.

 

 

 

템페스트 이태하 시더는 “템페스트는 원작의 실시간 필드 전투를 모바일에 그대로 구현하는 것이 주목적을 뒀고, 원작의 천족과 마족 전쟁으로부터 9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데바와 용족의 치열한 전투를 배경으로 한다”며 “이외로도 끊임없이 이어지는 전투 연속성과 실시간 파티 전투 등 손맛 및 몰입감을 자극하는 콘텐츠들이 대거 구비됐으니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리니지M2 이성구 상무는 “리니지2에서 M이 갖는 의미는 전작 ‘리니지M’처럼 PC 원작을 모바일에 그대로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모바일에서 만의 재미를 살리는 것이다”며 “특히 원작 리니지2는 MMORPG 퀄리티 향상화 및 용산 PC부품 가격을 올리는 등의 좋은 성과를 올렸고, 모바일 버전 역시 우리 게임 때문에 최신형 스마트폰으로 바꾸고 싶다고 할 정도의 퀄리티를 보여줄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리니지2M에서는 원작의 압도적인 오픈 필드 및 콘텐츠뿐만 아니라, 모든 요소를 철저히 검증한 리메이크로 원작을 즐긴 팬들도 색다른 느낌으로 즐기도록 게임을 구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태하 시더

 

 

이성구 상무

 

프로젝트TL 심승보 전무는 “프로젝트TL은 엔씨소프트가 리니지 IP(지적재산권)으로 쌓아온 모든 노하우와 기술이 들어간 집약체이니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프로젝트TL 최문영 캡틴은 “우리 게임은 다음 세대를 위한 리니지라 정의할 수 있고, 시대의 변화를 수용하되, 오랜 기간 리니지를 이끌어 온 핵심 동력을 계승할 계획이다”며 “실제 게임은 언리얼엔진4를 기반으로 한 최고 수준 그래픽과 정교한 물리 법칙에 기반한 직관적 전투와 공성전 등으로 타 게임에서 볼 수 없던 신선함과 재미를 보여줄 계획이다”고 전했다.

 

 

심승보 전무

 

 

최문영 캡틴

 

한편, 이날 공개된 신작들은 2018년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고, 블소2는 짧은 티저 영상만 공개됐다.

 

게임에 대한 설명이 끝나고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 프로젝트TL은 ‘리니지 이터널’ 계승 및 새 엔진으로 만들었는데 구체적인 소개 부탁드린다.

 

최문영 : 새로운 게임이라 보시면 될 것 같다.

 

심승보 : 현재 프로젝트TL은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고, 이른 시일 내에 별도로 공개하는 자리가 마련되지 않을까 싶다.

 

- 리니지2M 및 템페스트의 구체적인 계획은?

 

이성구 : 그래픽 리소스나 콘텐츠는 원작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내년 출시가 크게 어렵지 않을 것 같다.

 

심승보 : 아이온도 리니지2M처럼 비슷한 시기에 선보일 수 있을 것 같다.

 

- 지스타에 참가하지 않은 이유는?

 

최문영 : 지스타는 처음부터 계획하지 않았고, 현재 최고의 개발진들이 개발에만 집중하고 있다.

 

- 이번 발표에서 ‘블레이드앤소울M’이 공개되지 않은 이유는?

심승보 : 블소M은 PC 원작을 개발하던 인력이 개발하고 있으니 지켜봐 달라.

 

- 리니지 이터널이 개발 중단된 이유는?

 

심승보 : 우리가 구현하고자 했던 새로운 리니지는 보다 자유롭고 오픈월드 분위기의 게임이었지만, 리니지 이터널은 그에 부합하지 않아 새로 개발하게 됐다.

 

- 넷마블의 ‘리니지2 레볼루션’과 리니지2M는 유저 분산에 대한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이성구 : 리니지2 레볼루션은 외전에 가깝고, 리니지2M은 원작 고유의 재미를 살린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각각 다른 게임이라 생각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