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연세대와 '제4회 문화콘텐츠 공모전' 개최

2017년 11월 06일 14시 22분 50초


스마일게이트는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과 공동주최한 ‘제 4회 스마일게이트-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 문화콘텐츠 공모전’의 본선 및 시상식을 지난 3일(금) 진행했다고 6일(월) 밝혔다.

 

이번에 4회를 맞이한 ‘스마일게이트-연세어학당 문화콘텐츠 공모전’은 해외 젊은 세대들이 공감하는 IT트렌드를 파악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신사업 발굴에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주제는 “한국에 소개하고 싶은 내 나라 젊은 세대의 IT 콘텐츠’로, 한국에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자국에서 인기 있거나 주목 받고 있는 새로운 인터넷 서비스 및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1차 심사를 거쳐 본선에 오른 10개 팀의 우수아이디어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현장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우수상, 동상을 발표, 시상했다. 심사는 발표 내용의 참신성과 구체성, 그리고 발표하는 외국인 학생의 한국어 유창성 점수를 합산하여 이뤄졌다.’

 

금상은 일본의 우치다 미사코 씨와 하야시 유카씨의 공동 아이디어 ‘편하게 짐을 맡길 수 있는 인터넷 서비스’가 수상했고, 은상은 일본의 히로이 요이치로 씨, 고구쿠 료타 씨, 요코오 아키노리 씨의 ‘분실물을 찾는 IT 서비스’가 차지했다. 동상은 영국의 제임스 프렛웰씨의 ‘영국, 노르웨이, 미국의 교육 게임 앱’ 아이디어가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을 주최한 스마일게이트 측은 “문화콘텐츠 공모전은 다양한 국가에서 온 학생들을 통해 각 나라의 IT트렌드를 확인하고, 신사업 관련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마련했다”며 “스마일게이트는 정보 및 인사이트 공유에서 그치지 않고,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 인재를 발굴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