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즈컨 2017, 수많은 화제 속에 성황리 폐막

2017년 11월 06일 14시 03분 09초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커뮤니티 축제 블리즈컨 2017(BlizzCon® 2017)이 전세계에서 온라인으로 함께 한 수많은 블리자드 팬들과 현장을 찾은 3만명이 넘는 게이머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금일 성황리에 폐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제 11회째를 맞이한 블리자드 팬들을 위한 최고의 축제의 장, 블리즈컨 2017은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현지 시간으로 11월 3일(금)과 4일(토) 이틀간 진행, 미식축구장 21개에 맞먹는 그 어느 때보다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며 풍성한 소식들과 프로그램들로 채워져 전세계 수 많은 게이머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물하였다.

 

블리자드는 이번 블리즈컨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부터, 오버워치(Overwatch®), 하스스톤(Hearthstone®), 스타크래프트 II(StarCraft® II),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까지 거의 전 게임에 대해 신규 소식을 발표하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세계적인 수준의 이스포츠 대회들과 유명 록밴드 뮤드(MUSE)의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한국 선수들 오버워치, 히어로즈, 스타크래프트 II 다양한 종목에서 우승 거둬


블리즈컨 2017 현장에서는 블리자드 게임들의 한 해를 마무리하는 수준 높은 이스포츠 대회들이 다수 열려 수 많은 이스포츠 팬들을 열광시켰다. 특히나 이번 블리즈컨에서는 한국 선수들이 여러 종목에서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쥐며 이스포츠 강국 한국의 위상을 재확인시켰다. 먼저 오버워치 월드컵에서는 한국 대표팀이 작년에 이어 우승컵을 차지, 세계 최강의 타이틀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켰고, 스타크래프트 II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 글로벌 파이널에서는 한국 선수들인 이병렬(Rogue)과 어윤수(soO)가 치열한 접전을 벌인 끝에 이병렬이 우승, 스타크래프트II에 있어 한국은 두말할 필요 없는 최강자임을 또 한 번 각인시켰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의 경우 한국의 MVP Black이 유럽의 Fnatic을 상대로 전략적인 팀 플레이를 보여주며 우승, 세계 챔피언으로 등극했다. 블리즈컨 기간 중 특별히 개최된 하스스톤 인비테이셔널에서는 한국의 ‘Kranich’ 백학준 선수가 6연승을 거두며 ‘Grimestreet Grifters’팀을 우승으로 이끌어 선술집의 최강자로 거듭났다. 여기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는 프로토스 김택용(Bisu)과 저그 이제동(Jaedong)의 이벤트 매치가 펼쳐져 많은 이스포츠 팬들에게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했다.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신규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 발표


이번 블리즈컨에서는 블리자드의 대표 다중 접속 온라인 역할수행 게임(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일곱 번째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World of Warcraft®: Battle for Azeroth™)’가 공개, 최고의 화제를 만들어냈다. 특히 개막식을 통해 공개된 시네마틱 영상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세계에 호드와 얼라이언스 사이 격심한 갈등이 재점화,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전투를 치루게 될 것임을 예고하며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여기에 오리지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처음 플레이했던 순간으로 돌아가도록 해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가제)에 대한 내용도 공개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코볼트와 지하 미궁’ 통해 신규 카드 및 싱글 플레이어 모드 ‘미궁 탐험’ 추가


블리자드의 첫 스마트폰 게임이자 인기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은 신규 확장팩 ‘코볼트와 지하미궁(Kobolds & Catacombs™)’을 공개하고 오는 12월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확장팩은 고전 판타지 던전 탐험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아제로스의 상징적인 생명체인 코볼트와 이들이 생활하는 지하 미궁을 배경으로 한다. 코볼트와 지하 미궁을 통해 게임에는 신규 무료 싱글 플레이어 게임 모드인 ‘미궁 탐험(Dungeon Runs)’과 135장의 신규 카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 캠페인, 멀티플레이어 래더, 협동전 사령관 등 일부 무료 플레이 발표


블리자드 대표 실시간 전략 게임인 스타크래프트 II는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StarCraft® II: Wings of Liberty)’ 캠페인과 스타크래프트II: 자유의 날개,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StarCraft® II: Heart of the Swarm),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StarCraft® II: Legacy of the Void) 멀티플레이어 유닛들이 모두 포함 되어 있는 멀티플레이어 래더를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된다고 발표했다. 이스포츠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된 시즌형 콘텐츠인 워 체스트 시즌 2와 인기 게임 모드 중 하나인 협동전 및 멀티플레이어에 대한 다양한 업데이트 내용을 함께 공개했다.

 

■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신규 영웅 ‘알렉스트라자’와 ‘한조’ 공개


블리자드의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시공의 폭풍에 등장할 새로운 영웅, ‘알렉스트라자’(Alexstrasza)와 ‘한조’(Hanzo)를 공개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세계관에서 ‘생명의 어머니’로 불리는 용의 위상 알렉스트라자는, 생명 에너지를 이용해 아군을 치유하는 원거리 지원가 영웅이다. 또 다른 신규 영웅인 원거리 암살자 한조는 오버워치 세계관에 등장하는 위협적인 영웅으로, 멀리서 적을 제거하거나 팀을 위해 정찰을 하는 역할로 팀에 기여할 수 있다.

 

■ 오버워치, 신규 영웅 ‘모이라’, 신규 전장 ‘블리자드 월드’ 단편 애니메이션 ‘명예와 영광’ 공개


블리자드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는 신규 지원가 영웅 ‘모이라(Moira)’와 블리자드의 인기 게임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점령/호위 전장인 ‘블리자드 월드(Blizzard World)’ 그리고 오버워치의 영웅 라인하르트의 젊은 시절을 다룬 단편 애니메이션 ‘명예와 영광’을 공개하며 수많은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모이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 영웅 소개 페이지(https://playoverwatch.com/ko-kr/heroes/moira)에서, 신규 단편 애니메이션 ‘명예와 영광’은 오버워치 공식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zqhU76d690o)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신규 전장 블리자드 월드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다.

 

양일간 전세계 게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블리즈컨 2017은 세계적인 록 밴드 뮤즈(MUSE)의 폐막 공연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 이번 블리즈컨에는 전세계에서 3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운집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으며 가상 입장권을 통해 전세계 170여개국에서 실시간으로 생생한 현장 분위기를 만끽했다.

 

블리즈컨 2017의 다양한 정보와 영상은 블리즈컨 공식 홈페이지(http://kr.battle.net/blizzcon/ko/)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