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2017년도 3분기 매출액 137억… 영업손 7억

2017년 10월 31일 19시 48분 04초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K-IFRS 연결재무제표 기준 2017년도 3분기 매출액 137.9억 원, 영업손실 7.2억 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3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약 22.4억 원 증가해 19.4% 매출 성장을 기록하였으며, 영업손실 역시 약 14억 원이 감소한 -7.2억 원으로 집계돼 손실 폭을 줄였다.

 

회사 측은 3분기가 소프트웨어(이하 SW) 산업군의 전통적인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이 약 20% 가까이 증가하고 영업손실 역시 큰 폭으로 줄이는 등의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특히 SW(보안, 유틸리티), 포털, 게임 등 본사와 자회사의 사업 분야 모두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성장하였으며, 이중 보안 사업의 성장세에 힘입어 SW 분야 매출액은 약 37% 증가했다.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는 “현재 A.I 선도 기업을 회사의 기치로 내걸고, R&D 투자 규모를 획기적으로 늘리는 과정 중에서도 재무구조 개선을 이뤄내고 있다”라며, “이번 4분기 모바일 백신 ‘알약M’ 글로벌 출시, 신규 A.I. 모바일앱 등 그간의 연구 성과를 순차적으로 보여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