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세대 콘솔 집중해 퀄리티 up… 'WWE 2K18'   한층 강화돼 컴백

2017년 10월 26일 02시 35분 28초


2K의 'WWE' 시리즈 최신작이 올해도 변동 없이 국내에 출시됐다.

 

H2인터렉티브에 의해 국내 정식 출시된 신작 'WWE 2K18(이하 2K18)'은 대표 프로레스링 WWE의 공식 라이선스를 통해 만들어진 글로벌 인기 게임이며, 전작과 달리 이전 세대 콘솔 출시는 제외, 현세대 콘솔로만 게임이 출시돼 이전 시리즈 이상의 퀄리티를 보여주는 점이 특징이다.

 

 

 

 

 

2K18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새로운 그래픽 엔진으로 만들어진 부분이다. 전작보다 대폭 향상된 캐릭터 모델링이 현실감을 더욱 부각시켰다.

 

또한, 마이 커리어 모드도 강화됐고, 이곳에서 주로 사용되는 플레이어 캐릭터에게 다양한 전투 스타일 기능이 추가, 이전보다 한층 자신의 분신을 만들 수 있는 강점이 있다. 특히 이렇게 만들어진 마이 캐릭터는 실제 WWE 슈퍼스타와 함께 경기를 펼치는 등의 전개가 펼쳐진다.

 

 

 

 

 

아울러 커스텀 매치 기능도 강화돼 플레이어의 입맛에 맞춰 경기 룰을 정할 수 있고, 이전 작들처럼 현재 WWE 슈퍼스타와 과거 유명 선수를 구현한 레전드 선수, 명예의 전당 선수들이 모두 등장해 현실에서 볼 수 없는 꿈의 경기를 진행할 수 있다.

 

이외로도 백스테이지 공간이 넓어졌고, 새로운 잡기 시스템, 해설, 8인 매치 등이 추가돼 실제 레슬링 경기를 플레이어 손으로 만드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 게임 직전에 출시된 'NBA 2K18'처럼 올해 2K 신작들은 퀄리티가 대폭 향상된 것이 공통점인데, 이런 요인은 이전 세대 기종은 버리고, 현세대 기종에 집중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그와 별개로 한글화가 이뤄지지 않은 점은 아쉽다.

 

전반적으로 2K18은 몇 안 되는 레슬링 게임이고, 완성도도 훌륭하기 때문에 WWE 팬이라면 이 게임으로 남은 가을을 뜨겁게 보내보면 어떨까 싶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WATAROO / 24,234 11.02-09:45

음 구려보이는뎀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