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단계·형태별 맞춤지원 ‘G-START(A-D)’ 사업 개시

2017년 10월 24일 13시 08분 00초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오창희)은 부천클러스터를 통해 우수 콘텐츠기업 유치 및 부천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한 ‘G-START 프로그램’을 추진, 프로그램에 참여할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가를 모집한다. 

 

부천클러스터 ‘G-START 프로그램‘은 문화콘텐츠 산업분야에 종사하는 도내 스타트업 대상 성장 지원 프로그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부천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한 스타트업 생애주기 맞춤형 5가지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다.

 

사업대상은 문화콘텐츠 산업 분야에 속하는 경기도 내 스타트업 경기도내 창업자, 부천클러스터 입주기업 등이다. 

 

▲G-START(A) 기업 맞춤형 컨설팅은 경기도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스타트업들이 직면하는 경영 전반에 걸친 문제에 대해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유망 아이템 발굴부터 글로벌 사업화 역량 강화까지 맞춤형·밀착형 지원을 진행한다. 

 

▲G-START(B) 교육프로그램은 스타트업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실전창업교육’과 일반인, 예비창업가 대상으로 ‘TEC콘서트 @부천‘로 나누어진다. ’실전창업교육‘은 8주간의 집중 역량 강화 과정으로 운영된다. ’TEC콘서트 @부천‘는 총 4회 개최될 예정이며, 일반인과 예비창업가의 스타트업에 대한 흥미와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문화콘텐츠 분야 지식인 및 창업 성공사례를 강연할 계획이다. 

 

▲G-START(C) 콘텐츠 메이커톤은 문화콘텐츠 및 제조에 관심 있는 대학생, 일반인, 예비창업가를 대상으로 문화콘텐츠 분야의 및 제조를 융합한 차세대 콘텐츠 분야의 실물경제로 사업 가능한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 및 실물을 제작하는 지원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G-START(D) 데모데이는 투자유치 및 G-START(E) 해외진출과 연계하여 진행 될 예정이다. 최종 10팀을 선발하여 해외진출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부천클러스터 ‘G-START 프로그램‘지원을 통해 콘텐츠 기업의 비즈니스 성장 및 일반인과 예비창업자의 창업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켜 창업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