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을 장식할 최고의 레이싱… 포르자 모터스포츠 7   사실적 그래픽과 방대한 컨텐츠가 일품

2017년 10월 20일 21시 24분 39초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는 자사의 인기 레이싱 게임 시리즈의 최신작 ‘포르자 모터스포츠 7(이하 포르자7)를 Xbox One 및 Windows 10 플랫폼으로 지난 3일 정식 출시했다.

 

‘포르자 모터스포츠’ 시리즈는 지난 2005년부터 지금까지 게이머들에게 대호평을 받아온 MS의 유일한 레이싱 프렌차이즈 게임으로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의 ‘그란투리스모’와 더불어 세간에 리얼계 서킷 레이싱 장르를 선도하는 걸작으로 평가받으며 MS의 Xbox 플랫폼을 대표하는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렇듯 뛰어난 게임성으로 세계인의 관심과 사랑을 받은 전작들보다 더욱 진보된 그래픽과 더욱 풍성해진 컨텐츠, 한층 진화된 게임 시스템과 우수한 현지 로컬라이징으로 무장한 본 작품, 포르자7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 콘솔과 PC를 넘나드는 크로스 플레이는 완벽

 

애당초 포르자 시리즈는 MS의 콘솔 XBOX 독점으로 개발된 작품이다. 이 때문에 지난 2015년까지는 XBOX를 보유하지 않는 게이머라면 본 시리즈를 즐기기 위해선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값비싼 콘솔을 구매해야만 했다. 필자도 이 중 한 명에 속할 만큼 콘솔 독점 게임이란 점은 라이트 게이머, 특히 PC 게임 주를 이루는 국내 게임 시장 특성상 대부분의 게이머에게 큰 부담감으로 작용했다.

 

이는 지난해부터 MS의 정책이 변경됨에 따라 2016년 작 포르자 모터스포츠 6 Apex와 포르자 호라이즌3를 시작으로 최신 시리즈를 Windows 10 OS를 사용 중인 PC에서도 실행이 가능해졌다. 물론 본 작품도 마찬가지로 windows 10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으며 디지털 다운로드로 게임을 구매할 경우 MS 계정 하나로 PC, 콘솔을 넘나드는 플레이가 가능해진 것이 큰 장점이다.

 

크로스 플레이는 완벽에 가깝다. 진행 상황이 실시간으로 클라우드 저장되기에 플랫폼을 넘나들며 게임을 진행해도 별다른 데이터 세이브, 로드의 절차 없이 바로 전 시점에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지금까지의 진행도, 커리어 모드의 진척도나 수집한 차량, 차량의 커스텀 상태 이 모든 것들이 서로 플랫폼을 넘나들어도 그 무엇 하나도 손실 없이 로드 된다는 점은 정말 완벽이란 단어 이외엔 표현할 방도가 없다.

 

더불어 Xbox One 및 PC 모두 HDR과 21:9 와이드 해상도를 지원하는 동시에 PC 사양만 높다면 성능의 제약이 상당한 콘솔을 아득히 능가한 그래픽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점도 일품. 다만 키보드를 통한 조작은 아무래도 콘솔의 게임 패드에 비할 바가 못 되므로 이 부분은 콘솔의 승리, 가급적이면 전용 레이싱 휠이나 패드를 구입해 사용하길 권한다.

 

물론 콘솔도 PC에 못지않은 뛰어난 최적화와 그래픽으로 무장했다. 콘솔에서 4K 해상도 60프레임을 뽑아주는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니 양 플랫폼 모두 최고라 말해 손색이 없다.

 

 

 

 

 

■ 뛰어난 그래픽의 생동감 넘치는 레이스

 

포르자7은 전작의 명성을 그대로 이어받은 우수한 게임성으로 무장해 플레이를 마주한다.

 

서킷 레이싱 장르의 최고봉이란 명성에 걸맞게 본 작품 또한 레이싱 게임의 기본기에 매우 충실하다. 아니, 그 이상의 뛰어난 퀄리티와 게임성을 자랑하는데 마치 경기장 한복판에 온 듯한 착각마저 드는 뛰어난 서킷 묘사, 그중에서도 풍부한 광원 효과가 매우 인상적이었고, 각 차량의 디테일 또한 마치 실물을 게임 속에 그대로 가져다 놓은 듯한 매우 정교하고 디테일과 아름다운 자태를 뽐낸다.

 

본격적인 레이싱으로 돌입하면 이 둘의 환상적인 조화를 맛볼 수 있다. 전작은 물론 현존하는 레이싱 게임 중 최고라 느껴질 만큼의 뛰어난 그래픽으로 무장한 역동적이고 현실감 넘치는 사실적인 레이스의 즐거움이 플레이어를 맞이한다.

 

특히 1인칭 운전자 시점에서 다수의 유저들과 함께 플레이하는 서킷을 달리고 있노라면 본인이 마치 레이서가 된듯한 착각이 들 수준의 몰입감이 드는 것은 물론 실시간 날씨 변화와 시간대의 변화는 감탄을 자아내기 충분했다.

 

 

 

실시간 기후와 시간대 변화 요소는 동일한 서킷이라도 항상 새로운 기분을 만끽하게 해줬다. 전작 포르자 모터스포츠 6에도 날씨, 시간 변화 옵션이 있었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특정 트랙에서만 나타나는 제한적 모드였으나 본 작품은 게임 도중 날씨와 시간대가 바뀐다.

 

바람 한 점 없던 서킷에 갑자기 폭풍우가 몰아치고 플레이어의 시야가 빗방울로 뒤덮이며 트랙 저 멀리 안개 낀 비구름이 보이고 서킷 노면과 잔디에 물이 고여있는 등 현실을 방불케 하는 기후 묘사와 어두운 밤을 배경으로 서킷을 달리다 일몰을 구경할 수 있는 시간대의 실시간 변화는 필자의 탄성을 자아내게 했다.

 

게임 난이도도 준수한 편, 레이싱 게임 입문자를 배려한 자동 브레이크, 감속 시스템이 적용된 초급 조작 옵션부터 더 박진감과 스릴 넘치는 레이싱을 목표로 한 숙련된 게이머를 대상으로 한 완전 수동 조작체계까지, 초보자와 상급자 모두가 만족하며 즐길 수 있는 점도 큰 이점이다.

 

 

 

 

 

■ 레이스, 수집, 육성의 재미를 한목에

 

이렇듯 사실적인 그래픽과 생동감 넘치는 재미로 레이스의 재미를 보여줌과 더불어 방대한 컨텐츠가 플레이어를 반긴다.

 

수십여 가지의 모드로 이뤄진 싱글 커리어 모드인 포르자 드라이버즈 컵과 세계 각국의 유저와 다양한 트랙, 다양한 모드로 실력을 겨룰 수 있는 멀티플레이는 기본에 경차부터 스포츠카는 물론이요, SUV나 F1 머신, 심지어 오프로드 트럭까지 포함해 70년대부터 현대까지 시간과 차종을 초월한 방대한 수의 차량이 플레이어를 기다린다.

 

본 게임에 등장하는 라이선스 차량의 수는 무려 700여 대에 이르는데, 본 시리즈를 통틀어 가장 많은 차량 수를 자랑할 뿐 아니라 금년 본 작품의 경쟁 타이틀인 ‘그란 투리스모 스포츠’의 177대, ‘프로젝트 카스 2’ 의 180대를 아득히 뛰어넘는 약 4배급의 압도적인 차량 볼륨으로 무장해 경쟁을 무색하게 만든다. 더불어 포르쉐와 EA의 라이선스 독점 계약이 만료됨에 따라 포르쉐의 차종이 시리즈 상 첫 번째로 등장하는 기념비적 작품이 되기까지 했다.

 

 

 

 

 

■ 무한한 커스터마이징, 금년 최고의 레이싱 게임

 

이 수많은 차량을 해금하기 위해선 싱글 커리어 또는 멀티플레이를 통해 플레이어의 레벨을 올려 총 5등급의 수집 레벨을 해금해 경기 보상으로 지급받는 CP로 자동차를 구매하거나 레벨 업 보상으로 획득이 가능하다.

 

더불어 차량 커스터마이징도 엄청난 볼륨을 자랑하는데 각종 부속품을 구매해 차량의 성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요, 자신의 운전 성향에 걸맞게 다양한 옵션들로 차량을 튜닝할 수 있다.

 

아울러 휠이나 리어 윙, 범퍼 등을 구매하거나 차량 페인팅이나 데칼링을 통해 자신만의 차량을 만들 수 있는 점도 큰 매력으로 다가온다. 마찬가지로 방대한 꾸미기 옵션이 존재해 커스텀의 즐거움을 제약 없이 만끽할 수 있으며, 여기서 무엇보다 눈에 띄는 건 바로 유저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차량 디자인을 검색하고 적용할 수 있다는 것. 물론 자신이 커스텀한 차량의 외관을 온라인에 업데이트할 수도 있다. 이 기능 덕분에 커스터마이징은 사실상 무한한 컨텐츠로 자리매김했다. 또 레이서의 외형도 헬멧이나 슈트 등 300여 가지가 넘는 다양한 장구류로 꾸밀 수 있는 점도 매력적이다.

 

 

 

 

 

이처럼 포르자7은 사실적인 그래픽과 생동감 넘치는 게임성으로 무장함과 동시에 풍성한 오프라인 커리어 볼륨과 자유도 높은 멀티플레이, 방대한 차량 수와 무한한 커스터마이징 등으로 무장, 자사의 기존 시리즈는 물론 경쟁 작품을 한없이 능가하는 풍부한 볼륨과 뛰어난 재미를 담아내는 데 성공했다.

 

이렇듯 포르자7은 금년을 장식할 최고의 레이싱 게임이라 불러 손색이 없을 만큼의 컨텐츠와 게임성으로 무장해 플레이어를 매료시키니, 레이싱 게임을 좋아한다면 꼭 플레이해보자.

 

  

 

김자운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