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 고음질 앞세운 오디오쇼 ‘슈퍼사운드 코리아 2017’ 개최

2017년 09월 20일 13시 40분 33초


㈜NHN벅스(대표 양주일)는 자사가 주최하고 더스타아시아와 프리미엄 헤드폰 가이드(PHG)가 주관하는 하이엔드 오디오쇼 <슈퍼사운드 코리아 2017(SUPER SOUND KOREA 2017, 이하 SSK 2017)>를 11월 24~25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고음질 오디오에 대한 모든 기기를 총망라한 전시회로,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최고급 헤드폰부터 수억 원대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까지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참가 브랜드 수는 100여 종이 넘는다.  

 

또 ‘슈퍼사운드 코리아’라는 전시회 명칭에 걸맞게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벅스의 고음질 음원을 스트리밍으로 청음할 수 있다. 벅스는 이번 전시회에 앞서 국내 유일의 고음질 음원 사전 검증 기술 ‘소나(SONAR)’와 24bit 음원 파일을 분석해 그래프로 시각화한 ‘스펙트로그램 미리보기’ 기능을 공개했다. 전시회에서는 이 같은 기술을 통해 벅스가 엄선한 고음질 음원을 들어볼 수 있다. 

 

‘SSK 2017’ 전시회는 갈수록 커지는 고음질에 대한 사용자들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담아낸 전시회가 될 전망이다. 공간의 제약 없이 고품질 음원을 즐길 수 있는 고급 커스텀 이어폰부터 수천만 원에 달하는 헤드파이 기기, 또 갈수록 시장이 커지고 있는 무선 헤드폰 등이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하이파이 오디오 존에서는 라이프스타일과 어울리는 소형 포터블 오디오 기기부터 수천만~수억 원에 달하는 초고가 하이엔드 오디오를 만나볼 수 있다.  

 

하이엔드 오디오를 구매하고자 하는 오디오파일(Audiophile)은 구매 전 관심 제품을 청음하기 원하지만, 이런 오디오 기기를 쉽게 접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SSK 2017’ 전시회는 그런 사운드에 갈증을 느끼는 이들에게 단비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SSK 2017’ 주요 참여 브랜드로는 모바일 오디오 기기에 아스텔앤컨(Astell&Kern), 젠하이저, 코원, 슈어(SHURE), 노블 오디오, 캠프파이어 오디오, 포스텍스, 코드(CHORD), 피아톤, 웨스턴 등이 있으며 라이프스타일 오디오로는 티볼리 오디오, 제네바, 알텍랜싱 등이 전시된다.  

 

하이엔드 오디오로는 골드문트, G.I.P 레버로토리, 포칼, 에소테릭, MLB, 피치트리 오디오, 피에가, 에이프릴뮤직, 뮤지컬 피델리티, 하베스, 유비크 오디오, 입실론, 소울루션, 폴크오디오 등이 관람객들을 맞는다.  

 

제품 전시 외에도 ‘SSK 2017’에서는 다양한 오디오 세미나가 개최된다. 국산 지향성 음향장치를 개발한 이신렬 음향공학박사의 사운드 강의, 고음질 음원에서 미래 입체음향까지 변화하는 사운드 진화 강좌, 고음질 음원의 제작과정 살펴보기 등 알아두면 유용한 다양한 강좌들이 마련됐다.  

 

전시회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고음질 음원과 일반 음원을 듣고 고음질 음원을 맞추는 퀴즈 이벤트, 주요 부스를 방문해 스탬프를 채우면 경품을 주는 스탬프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들도 마련된다. 

 

NHN벅스 관계자는 “음악 애호가들이 단순히 음악을 즐기는 것을 넘어, 본격적으로 고음질을 즐길 수 있는 기기들을 원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그러한 니즈가 커지는 것과 달리, 실제 관련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아 이번 ‘SSK 2017’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SSK 2017’은 행사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