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리니지2 레볼루션' 新 서버 효과 먹혔다   게임샷 선정, 9월 3주 애플-구글 Top10

2017년 09월 12일 20시 08분 10초


게임샷이 선정한 9월 3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 서버를 열어 인기몰이 중인 '리니지2 레볼루션'과 '2017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이하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대표 종목으로 선정됐던 '모두의마블 for kakao'가 주목됐다.

 

 

 

■ 리니지2 레볼루션, 4번째 신규 서버 오픈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4번째 신규 서버를 오픈했다.

 

지난 4일 넷마블은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서버 '그랑카인'을 오픈했고, 동시에 신규와 복귀 이용자가 계속해서 증가, 신규 서버 오픈을 결정했다. 레볼루션 서버 증설은 20대 서버를 추가한 출시 당일(2016.12.14)을 제외하면 처음이다.

 

또한, 이 게임은 신규 서버 오픈하자마자 이용자들이 대거 몰려, 넷마블은 1시간 반 만에 2번째 서버를 오픈했으며, 지난 5일 3번째 서버를 추가한 데 이어, 4번째 서버를 오픈했다.

 

한편, 신규 서버 그랑카인은 일주일 만에 100레벨 달성이 가능할 정도로 빠른 레벨업 환경을 제공한다.

 

 

 

■ 모두의마블 등 9개 종목이 빛낸 장애학생 e페스티벌 성료

 

넷마블게임즈는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장애학생 e페스티벌이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5월부터 진행된 예선전을 시작으로 총 2,074명이 참여한 이번 페스티벌은 장애학생들의 정보화 능력을 측정하는 정보경진대회와 넷마블의 대표게임 모두의마블 등 총 9개 종목으로 구성된 e스포츠대회로 진행됐다.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e스포츠대회 종목별 우승자인 총 13명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교육부장관 및 국무총리상이 걸려있는 정보경진대회 결과는 추후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될 예정이다.

 

한편, 모두의마블 종목에 참가한 이선아 학부모는 "자녀가 나와 함께 참가하고 싶다고 먼저 제안해 주어 좋은 경험이라 생각해서 참가했는데 전국대회 우승까지 하게 되어 기쁘다"며 "큰 무대를 오르면서 자존감과 성취감이 높아지고 학교 생활에 있어서도 친구들과 자신감있게 어울리는 모습을 보고 뿌듯했다"고 말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