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 VI, 신규 문명 누비아 및 ‘나일 강의 선물’ 시나리오 출시

2017년 07월 28일 15시 56분 00초


2K와 파이락시스 게임즈(Firaxis Games)는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의 2017년 여름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문명 누비아와 그리고 '나일 강의 선물'이라는 새로운 시나리오가 포함된 DLC를 출시했다. 누비아는 칸다케 아마니토레 여왕이 지도한다.

 

 

 

누비아의 칸다케(여왕)였던 아마니토레는 메로에 쿠시 왕국 내에서 마지막으로 목격된 위대한 건설 왕 중 한 명이었다. 그녀는 나일 강과 아트바라 강 사이의 지역을 통치했다.

 

다수의 칸다케는 병력을 이끌고 전장으로 향했던 호전적인 여왕으로 묘사되고 있지만, 아마니토레와 관련된 자료에 따르면 그녀가 건설을 통해 전례 없는 성장을 이루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녀가 재위한 1세기 중반에 완공된 엄청난 수의 구조물만 보더라도 왕국이

엄청난 번역을 누렸던 시기라는 걸 알 수 있다. 

 

아마니토레는 메로에의 거대한 아문 신전, 그리고 로마인들이 파괴한 나파타의 아문 신전을 복원하는 사업에 관여했다. 그녀가 통치하는 동안 메로에에 저수지가 조성되었으며 나카와 아마라의 아문 신전도 같은 시기에 건설되었다.

 


 

특유 유닛: 피타티

 

누비아의 전사들은 궁술의 대가인 피타티로 널리 알려져 있다. 실제로 고대 이집트에서는 누비아를 '타-세티'라 칭했다. 이는 '활의 민족'을 의미한다. 피타티는 심지어 인접 왕국의 용병으로 활용되기도 했다. 누비아 피타티를 활용한 사례를 처음 기록한 이는 기원전

약 2300년, 이집트 고왕국 시대의 이집트 6왕조에 속해 있었던 웨니였다. 피타티는 누비아의 고대 시대 궁수를 대체한다. 피타티는 고대 시대 궁수보다 강하고 빠르며 석궁병으로 업그레이드된다.

 


 

특유 시설: 누비아 피라미드

 

기원전 300년부터 서기 350년 사이에 200개 이상의 누비아 피라미드가 건설되었다. 누비아 피라미드는 대부분 지반이 최대 8미터로 좁고 높이가 약 70도의 가파른 각도로 6~30미터 정도라는 점에서 인접한 이집트의 구조물과 큰 차이가 있다. 비교하자면, 이집트

피라미드는 지반 크기가 최소 5배, 각도가 40~50도에 달했다.

 

누비아 피라미드는 사막, 사막(언덕)이나 범람원 지역에 건설할 수 있다. 누비아 피라미드는 인접한 특수지구에 따라 신앙과 추가 생산량을 제공하며 도심부의 경우 식량을 제공한다. 

 


 

시나리오: '나일 강의 선물'

 

누비아는 이집트 남부, 현재의 수단이 위치한 곳에 있다. 따라서 새로운 '나일 강의 선물' 시나리오에서는 누비아나 이집트를 통치하며 나일 강에 대한 주도권을 다투게 된다. 이 125턴 제한 시나리오에서는 7개의 아문 신전을 먼저 완공하는 문명이 승리하게 된다.

 

아울러, 이번 여름 업데이트에는 특히 많은 사용자의 요청을 받았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다. 재시작 버튼을 눌러 현재의 게임 설정으로 지도를 생성할 수 있는 기능으로, 앞으로의 게임을 위한 게임 구성 설정도 저장할 수 있다. 또한, 특수지구 비용 밸런스를

수정되고, 일부 문명이 조정되었으며, 도시가 인접한 적 유닛을 폭격할 수 있을 경우 경고가 표시된다.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의 업데이트 소식 및 새롭게 공개된 문명 관련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SNS에서 페이지를 팔로우하여 확인 가능하다.​ 

 


 

이형철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