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신구 팬 모두 만족할 퀄리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체험회

2017년 07월 01일 21시 12분 30초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7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한국 오피스에서 '스파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인기 SF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와 그 확장팩 '스타크래프트: 브후드워'의 그래픽을 대폭 개선한 작품이고, 원작의 캠페인 임무가 모두 수록, 새로운 코믹북 스타일 영상을 추가, 다양한 편의성 기능 추가한 점이 특징이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정식 론칭 전 사전 체험 가능한 버전에서는 게임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었고, 각각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먼저 4K UHD 그래픽과 개선된 음향 효과를 통해 유닛 모델, 건물 사물, 타일셋 등이 모두 고해상도 그래픽으로 적용됐고, 음악과 음향 효과는 원작의 감성은 유지, 현대적으로 개선됐다.

 

아울러 기존 밸런스는 유지, 원작에서 있던 50개 이상의 캠페인은 그대로 수록, 기존 동영상은 720p 해상도로 개선되는 등 원작 및 신규 팬들 모두가 만족할 수 있을 정도로 콘텐츠가 구성됐다.

 

이외로도 블리자드 게임 네트워크를 통해 보다 정밀한 상대 찾기 및 개선된 래더 기능이 적용됐고, 기존에 있던 대화 기능 및 로비도 그대로 유지됐다. 또 한국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남미, 유럽), 폴란드어, 이탈리아어, 러시아어, 중국어(간체, 번체), 일본어 등 총 13개 언어로 현지화된다.

 

 

 

이번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체험회는 짧은 시간이었으나 전반적으로 게임은 원작 본연의 재미를 유지해 장기간 게임에 손을 뗐던 유저도 손쉽게 적응 가능하고, 고전 그래픽에 거부감을 느끼던 팬들은 현대적 감각에 맞춘 그래픽 및 인터페이스 구성으로 진입하기 쉬울 것이라고 생각된다.

 

현재 이 게임의 정식 출시일은 미정이지만, 연내 곧 출시되는 만큼 기대해도 좋을 법 싶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