벙글, ‘라인플러스'와 전략적 제휴 체결

2017년 06월 19일 13시 28분 57초


글로벌 동영상 광고의 선두 주자 벙글 (Vungle, CEO 재인 재퍼)이 글로벌 스마트 포털 라인 플러스(대표 신중호)와 광고 수익화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해 독점으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금일(19일)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앱 개발자들은 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더욱 빠르고 쉽게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태국 시장에서의 사용자 모객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벙글의 글로벌 동영상 광고 탑재를 통해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벙글은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의 다양한 패턴을 인식하고 그 정보를 활용해 매달 전 세계 사용자 2.5억 명에게 맞춤화된 모바일 광고를 제공하고 있으며, 구글, P&G, 코카콜라 등 세계적인 기업의 최적화된 동영상 광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근 앱스플라이어가 발표한 퍼포먼스 인덱스 2017 MWC 에디션에서 페이스북 및 구글에 이어 퍼포먼스가 좋은 애드네트워크 종합 3위에 선정되어 명실공히 글로벌 No.1 동영상 광고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벙글의 CEO 재인 재퍼(Zain Jaffer)는 “체험형 동영상 광고는 앱 사용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으로 전환율을 향상한다. 실제로 앱 개발자 중에는 벙글을 활용해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수익화하는 경우도 있다.”라며 앱 개발자들의 중요 수익원으로써의 동영상 광고 활용을 강조했다. 글로벌 앱 시장은 날로 치열해지고 있으며 기존 주 수익원인 인앱 결제의 비율도 점점 줄고 있으며, EA, 징가(Zynga), 로비오(Rovio) 등 세계적인 앱 개발사들도 새로운 수익 창출의 해법으로 사용자 경험을 해치지 않는 동영상 광고를 탑재하고 있다.

 

벙글 코리아 김홍식 대표는 “앱 개발자들은 일본 및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이미 확고한 위치를 잡고 있는 라인을 통해 조금 더 쉽고 빠르게 글로벌 사용자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며, 벙글의 다양한 형태의 동영상 광고를 통해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과 추가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