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간 진화한 '차이나조이', 올해 그간 경험 총망라   게임 넘어 팬 엔터테인먼트로

2017년 06월 15일 23시 42분 26초


세계 최대의 게임쇼 '차이나조이'가 지난 3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이번에 15주년을 맞이한 차이나조이는 2014년부터 2016년까지 변화하는 시장 흐름에 맞춰 여러 시도를 진행해 글로벌 대표 게임쇼로 위상을 높이였고, 올해는 그 경험을 기반으로 게임을 넘은 '팬 엔터테인먼트' 행사로서 진화했다.

 

차이나조이가 그간 쌓아온 경험을 살펴보면 2014년에는 글로벌에서 폭발적인 성장을 이룬 모바일 게임에 포커스를 둬 자국 및 해외의 다양한 신작을 대거 선보였고, 또 중국 콘솔 게임 시장 금지를 풀기 위한 물밑 작업으로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와 마이크로소프트를 중국에 데뷔시켜 당시 신형 하드웨어인 '플레이스테이션4'와 '엑스박스원'을 공개해 한층 성장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2015년은 포화된 모바일 게임 시장을 탈피하기 위한 유명 IP(지적재산권)를 사용한 고품질의 작품 중심으로 부스를 구성했고, 중국 콘솔 시장 전면 개방에 맞춘 현지화 타이틀을 대거 공개했다. 또 방문객들이 부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체험 중심으로 부스를 배치하는 등 현실과 가상을 연결하기 위해 노력했다.

 

2016년은 새로운 기술 VR(가상현실) 콘텐츠를 중심으로, e스포츠 및 인터넷방송과의 연계해 예년과 차별화를 꾀했다. 특히 새로 설립된 하드웨어 전용관 'e스마트 엑스포 2016(e스마트)'와 애니메이션 콘텐츠 전용관 '코믹&애니메이션 월드 어메이징엑스포(CAWAE, 카와이)'가 최초로 공개돼 종합 엔터테인먼트 행사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3년간 급격한 변화와 시도를 겪은 2017년 차이나조이2017는 예년과 마찬가지로 중국 상하이 신국제박람센터에서 개최되며, 지난해보다 B2C 전시관이 하나 더 늘어난 15개 전시관에서 모바일, PC온라인, 콘솔, VR 등 주요 플랫폼의 신작을 대거 공개, 여기에 현재 시장 트렌드에 맞춘 콘텐츠를 더해 역대 최대의 볼거리를 선보일 채비에 나섰다.

 

한편, 올해 차이나조이는 오는 7월 27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