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탱크, 엔드 콘텐츠 '랭크 전투'로 인기 가속화   워게이밍 탱크아카데미

2017년 06월 15일 16시 14분 37초


워게이밍은 미디어를 대상으로 '월드오브탱크(이하 월오탱)'의 9.19 업데이트를 체험할 수 있는 '탱크아카데미'를 서울 강남에 위치한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에서 15일 진행했다.

 

탱크아카데미는 월오탱의 신규 콘텐츠 소개 및 체험을 하는 정기 행사이며, 올해로 10회를 맞이했다. 엔드 콘텐츠를 위한 9.19 업데이트는 '랭크 전투'가 추가된 점이 특징이고, 이 콘텐츠는 최상위 플레이어들에게 색다른 임무와 재미요소를 선사할 신규 모드이다. 또 랭크 전투는 시즌별 순위 경쟁을 펼칠 수 있는 새로운 랭크 시스템 중심으로 운영되고, 15 대 15로 진행, 10단계 전차로만 참여 가능하다.

 

 

워게이밍 최현호 아시아마케팅 매니저는 "9.19 업데이트의 핵심인 랭크 전투는 시즌제로 운영되고, 한 시즌은 28일 동안 진행된다. 특히 이 전투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면 시즌 상위 50% 내 오른 플레이어들에게 특별 증표와 함께 새로운 게임 통화 '전쟁 채권'이 지급되며, 이 채권을 사용하면 성능이 뛰어난 '강화장비' 및 능력/기술을 향상할 수 있는 '지휘명령'을 구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9.19 업데이트는 랭크 전투 외에도 인터페이스가 개선됐고, 여성 승무원 음성이 추가돼 지금까지와 다른 색다른 분위기를 만들어낼 것이다"며 "6월 12일부터 베타 시즌을 통해 밸런스 등을 개선 중이니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최현호 매니저

 

9.19에 대한 소개가 끝나고 개발자와의 화상 인터뷰 자리가 마련됐고, 인터뷰는 워게이밍 마크 츄발로프 글로벌 마케팅 매니저와 올가 파데에바 프로덕트 매니저 담당했다.

 

- 랭크 전투 일정에 대한 구체적 계획은?

 

올가 : 현재 랭크 전투는 베타 서비스 중이고, 여기서 얻은 유저 데이터를 기반으로 향후 계획을 결정하겠다.

 

- 랭크 전투는 특정 시간에만 플레이 가능한가?

 

올가 : ​베타 테스트는 하루 4시간 진행하는데, 이렇게 시간을 정한 것은 특정 시간 동안 유저가 얼마나 모이는지 분석하기 위함이고, 향후 유저의 피드백에 따라 시간을 늘릴 계획이다.

 

- 전쟁 채권을 얻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소비되는데, 이렇게 설계한 이유는?

 

올가 : 랭크 전투 플레이 시간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전쟁 채권 보상을 많이 주면 랭크 전투를 플레이 못한 유저들과 격차가 나기 때문이다.

 

- 강화장비나 지휘명령의 밸런스는 어떤 식으로 구성했나?

 

올가 : 강화장비나 지휘명령을 너무 강력하게 하면 장착하지 않은 유저와 격차가 많이 나기 때문에 적절하게 타협하는 형태로 구성했다.

 

- 전쟁 채권으로 프리미엄 전차 및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나?

 

마크 : 랭크 전투가 만들어진 이유는 새로운 화폐 수단을 도입해서 아이템을 주기보단 '자신과 비슷한 수준의 유저와 경쟁을 하고 싶다'는 피드백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아직 프리미엄 전차나 아이템 구입 계획은 없다. 물론 차후 정식 서비스 때는 피드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 랭크 전투의 e스포츠 계획은?

 

올가 : 랭크 전투가 e스포츠와 접점이 많은 콘텐츠이고, 향후 러시아권 국가에서 e스포츠화 후 타 국가는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 랭크 전투 이후의 콘텐츠 계획은?

 

마크 : 랭크 배틀이 가장 큰 업데이트 중 하나이고, 관련한 추가 콘텐츠와 다양한 요소들이 꾸준히 공개해 플레이어를 공략할 계획이다.

 


좌측부터 마크 츄발로프, 올가 파데에바 매니저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