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부작 완결편 이번에도 한글화로… 박앵귀 꽃의 장   완성도 높은 여성향 게임

2017년 06월 12일 00시 10분 32초


2008년 출시돼 올해로 시리즈 9년째를 맞이한 '박앵귀' 시리즈 최신작이 국내 출시됐다.

 

CFK는 일본 아이디어팩토리가 만든 여성향 시뮬레이션 '박앵귀 꽃의 장(이하 꽃의 장)'을 한글화로 선보였고, 이 게임은 지난해 출시된 '박앵귀 바람의 장(이하 바람의 장)'의 2부에 해당하는 작품이다.

 

또한, 바람의 장과 꽃의 장은 시리즈 첫 작품과 지금까지 나온 시리즈의 요소들을 적절하게 혼합해 2부작으로 리메이크했고, 그러므로 두 작품의 시스템이나 구성 등은 큰 차별화를 보이지 않는다. 단 PS비타의 성능을 활용한 연출과 편의성 등은 기존 팬이나 신규 팬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형태로 구성됐다. 단 단 한 작품만 구매할 시 내용을 제대로 파악할 수 없기 때문에 팬이라면 두 작품을 구입하는 것을 권장한다.

 

 

 

 

아울러 전반적인 시나리오는 실제 일본 막부 말기의 역사를 따르지만, 여기에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판타지와 인기 성우를 가미해 새로운 세계관을 만든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플레이어 캐릭터(여주인공)이 그들과 함께 사건 사고를 해결해가며 이야기를 전개하면 된다.

 

꽃의 장은 12명의 메인 캐릭터 중 한 명을 골라 게임을 진행하면 되고, 선택문에 따라 내용이나 전용 CG, 엔딩 분기가 달라지므로 공략 캐릭터의 성향을 명확히 판단 후 선택물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또 한 번 엔딩을 본 캐릭터는 기존에 선택했던 선택문이 색상으로 표시되니 2회차를 진행해도 선택에 대한 고민 없이 즐길 수 있는 것도 강점.

 

 

 

더불어 텍스트 속도나 스킵 등을 플레이어 취향껏 속도를 지정할 수 있는 설정이 마련돼 진행이 쾌적하고, 방대한 시나리오 볼륨, 그간 진행해온 시나리오를 보는 행군록, 용어설명, 간편 세이브 등 연애 어드벤처에 필요한 요소들이 모두 구비돼 완성도를 높였다.

 

그리고 꽃의 장과 바람의 장의 최고로 눈여겨볼 점은 방대한 텍스트가 모두 한글화로 이뤄졌다. 국내에서 텍스트가 많은 연애 어드벤처 게임은 수요층은 있지만, 비주류 및 작업에 대한 어려움으로 한글화가 그다지 시도되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 CFK는 맛깔나는 번역의 한글화로 몰입도를 높여 구입 가치를 높였다.

 

전반적으로 박앵귀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한글화된 연애 어드벤처라 반갑기 그지없으나 여성향 게임이라 플레이 유저층이 한정적일 수 밖에 없어 아쉽다. 이 점만 뺀다면 게임 자체적인 완성도는 먼저 출시한 일본에서 이미 검증받았기 때문에 관심 있는 팬이라면 즐겨보자. 또 이 게임을 시작으로 다양한 한글화 연애 어드벤처 게임들이 출시되길 기원해본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