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어린이날 정식 출시… 대행업체 '시무룩'   초딩대축제 시작됐다

2017년 05월 04일 13시 03분 37초


5월부터 '마인크래프트'를 결제에 대한 어려움 없이 손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됐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어린이날인 5월 5일에 맞춰 전국 만여 개의 편의점 및 대형마트에 '마인크래프트 PC/Mac용 카드(Windows 10 에디션용 다운로드 코드 포함, 예상 소비가 가격은 30,000원 VAT 포함)'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모장사(Mojang)가 개발, 마이크로소프트스튜디오가 퍼블리싱한 오픈월드 대작 마인크래프트는 지난 2011년 출시 후 PC 및 콘솔 등의 플랫폼에서 약 1억 2천 2백만이라는 판매고를 기록했고, 특히 한국에서는 인기 BJ가 운영하는 인터넷방송과 결합돼 저연령층에게 초딩 갓겜이라 불리며 큰 사랑을 받았다.

 

반면, 국내에서 마인크래프트 PC버전은 해외결제카드가 없으면 별도의 카페 및 대행업체에 수수료 명분의 웃돈을 줘야 되고, 결제과정이 복잡해 게임을 구입 못하는 저연령층이 많았으나, 이번 마인크래프트 PC/Mac용 카드 정식 발매로 구입 난항 문제가 해소될 전망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컨슈머 & 디바이스 사업본부 유우종 상무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전 세계인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게임인 마인크래프트의 마인크래프트 PC/Mac용 카드를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출시와 더불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MINECRAFT와 함께하는 선물 폭탄 행사’도 준비했으니, 마인크래프트와 함께 즐거운 5월을 맞이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마인크래프트 PC버전 결제를 대행해 수수료를 챙기던 일부 카페 및 판매업체는 이번 마인크래프트 PC/Mac용 카드 정식 출시 소식으로 타격을 입어 울상을 짓고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토 / 903,560 05.05-03:43

오~ 울 아들도 마인크래프트 노래를 부르는데 하나 해줘야겠네요.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