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One… DX12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

2015년 04월 09일 01시 27분 22초


DirectX 12가 나오면 Xbox One에서는 어떤 점이 좋아질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Xbox 부문의 수장을 맡고 있는 필 스펜서(Phil Spencer)는 이러한 물음에 "대시보드가 그 이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을 것"이라며 "UI 속도를 높이는 것은 우리가 하고자 하는 개선 사향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답했다.

 

하지만 많은 유저들이 예상하고 있는 것처럼 극적인 성능 향상은 기대하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 필 스펜서는 DX12를 사용하면 게임에서 개선점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면서도, "그것이 드라마틱하냐고 묻는다면 아니라고 답해야 할 것 같다. DX 12는 개발을 용이하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위쳐 3 와일드 헌트'를 개발 중인 CD 프로젝트 레드의 시니어 게임 디자이너 다미엔 모니어(Damien Monnier)도 지난 달 트위터를 통해 "(900p로 제작된 Xbox One의) 해상도를 바꾸려 한다면, 솔직히 마이크로소프트가 DX12보다 훨씬 더 큰 변화를 주어야 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이장원 / inca@gameshot.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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