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밖에는 만들 수 없는 것… 그것이 ZX2   HRA 워크맨 NW-ZX2 체험 행사

2015년 03월 04일 21시 03분 56초


소니코리아가 4일 청진동 나인트리 컨벤션에서 HRA 워크맨 'NW-ZX2' 출시를 기념한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다양한 구성으로 NW-ZX2를 통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체험존 외에도 개발자가 내한하여 제품에 대해 직접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되었기에, 기자도 종로행 전차에 몸을 실었다.

 

 

 

 

 

단상에 오른 소니코리아 김홍석 부장은 “ZX2는 현재 트렌드가 되고 있는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스마트폰의 대두로 국내 디지털 오디오 플레이어 시장의 전체 매출은 감소했으나, 워크맨 판매량은 전년 대비 1.7배 증가했다. 이는 고음질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ZX2 프로젝트 리더인 사토 토모아키는 ZX2가 어떻게 기획되었는지를 이야기했다. ZX1 발매 후 대용량 배터리, 마이크로 SD 카드, 동일한 S-MASTER HX 앰프에서 좀 더 좋은 음질을 원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확인한 후, 알루미늄 섀시를 구리로 변경하고 저임피던스 배터리로 교체한 개조 ZX1에서 박력있는 중음과 중후한 저음을 확인하여 사이즈를 키운 ZX2를 만들게 되었다고.

 

 

 

 

 

소니의 자랑인 풀 디지털 앰프 S-MASTER에 대한 자랑도 잊지 않았다. 다른 회사의 경우 울프슨, 버브라운, ESS 등의 고급 DAC를 사용하여 음질이 향상되었다고 강조하고 있으나, 소니 제품에는 S-MASTER가 탑재되어 헤드폰으로 출력되기 직전까지를 모두 디지털로 처리해 섬세한 표현 및 속도감, 단단한 저음을 들려준다고 한다.

 

 

 

 

 

오디오 측정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측정치는 대부분 유사하지만 각 모델의 음질은 각기 다르다는 것이 그의 주장. 그래서 ZX2에서는 프레임 섀시의 재질과 전원, 오디오 파트를 변경해 ZX1에서 한층 더 음질을 진화시켰다는 것이다. 덕분에 고음 속도감 향상, 보컬 투명감 향상, 단단한 저음을 들을 수 있다고 한다.

 

 

 

 

 

다음으로 등단한 소니코리아의 김재민 PM은 “ZX2가 더 크고 무거워졌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 하지만 그 덕분에 꽉 찬 소리가 난다”며, 먼저 하이브리드 프레임 섀시에 대해 소개했다. 각 금속마다 서로 다른 특성 때문에 알루미늄, 구리, 금으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프레임 섀시를 만들게 되었다는 것.

 

 

 

 

 

PCM 기판 역시 구조를 변경하여 CD/DSD를 위한 44.1KHz 클락과 HRA를 위한 48KHz 클락의 듀얼 오디오 클락이 탑재되고, 원활한 열 발산을 위해 칩 간 간격에도 신경 썼으며, DSD는 PCM으로 변환해서 듣게 되지만 전담 부서에서 직접 네이티브 모드에 가깝게 제작했다고 한다. 또 앰프에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위해 ZX1보다 3개 더 많은 7개의 OS-CON을 사용하고, 헤드폰 출력을 위한 LC 코일도 대형으로 교체했다.

 

 

 

 

 

이 외에도 새로운 부품들이 적용됐다. 저노이즈에 24bit 192KHz 음원을 33시간 재생할 수 있는 소니 에너지에서 ZX2를 위해 설계한 배터리 팩, 순간적으로 강력한 전류가 필요할 때 바로 공급할 수 있는 앰프 전용 EDLC, 최대 128GB까지 확장 가능한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 고무 그립 마감 등이 그것이다.

 

 

 

 

 

끝으로 소프트웨어 쪽에서는 손실 음원을 HRA 음원급으로 업스케일링 해준다는 DSEE HX, 그리고 블루투스에서 990kbps 고음질로 전송이 가능한 LDAC(SBC는 328kbps)에 대해 설명하고, LDAC을 지원하는 헤드폰이 향후 지속적으로 소개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ZX1보다 더 높은 1,399,000원으로 책정됐다.

 

 


 

 

이장원 / inca@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代父) / 692,383 03.04-10:25

갖고 싶지만 ... 비싸서 ㅜㅠ

티파 389,502 03.05-12:35

어쩌면 이쪽은 그들만을 위한 세계라 할 수도... ^^;


파워포토 / 901,610 03.05-08:34

휴대폰만으로도 너무나도 충분해서 전 땡기진 않네요....^^:;

티파 389,502 03.05-11:13

아마 다수는 그럴 겁니다. 소수를 위한 제품이라 보시면 됩니다 ^^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