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K 안드로이드 TV 쉴드 등장… X360의 2배 성능   GDC 2015 해외 게임 업계 소식

2015년 03월 04일 14시 14분 55초


엔비디아가 GDC 2015를 기해 안드로이드 TV 단말기 '쉴드'(SHIELD)를 발표했다.

 

맥스웰 아키텍쳐 기반의 차기 SoC '테그라 X1'과 3GB RAM을 탑재하여 최초의 테그라 X1 디바이스가 된 이 기기는 4K 해상도를 지원하며, 엔비디아의 젠슨 황 대표는 쉴드가 Xbox 360의 2배 성능과 6배의 RAM을 1/5 수준의 전력 사용만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존 쉴드 제품군처럼 지포스 기반 PC에서 스트리밍이 가능하지만, DirectX 12를 지원하여 그 자체로도 안드로이드 이식된 '크라이시스 3'를 초당 30 프레임으로 구동할 수 있는 쉴드를 위해 엔비디아는 '보더랜드 더 프리시퀄', '둠 3 BFG 에디션', '탈로스의 법칙'(The Talos Principle) 등 50여 종의 안드로이드 게임을 준비 중이다.

 

 

 

입력 장치로는 일전에 태블릿과 함께 발표된 무선 게임 컨트롤러 '쉴드 컨트롤러'가 1개 동봉되는데, 헤드폰용 리시버로 동작하고, USB 충전이 가능한 블루투스 리모컨으로도 조작 가능하다. 별도 판매되는 이 리모컨은 하단에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음성 명령도 내릴 수 있다.

 

 


 

 

내장 스토리지는 16GB이며, 발매 예정 시기는 5월, 가격은 200달러 선이 될 전망이다.

 

한편, 엔비디아는 지포스 GTX 슈퍼 컴퓨터를 이용한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그리드(GRID)의 강화판도 함께 발표했다. 720p에 30fps로 제한되어 있던 이전과 달리 1080p 해상도에 60fps를 실현한 새로운 그리드는 눈 깜박할 시간의 절반에 해당하는 150ms의 지연 시간으로 스트리밍을 구현하며, '배트맨 아캄 나이트', '더 위쳐 3' 등의 서비스도 계획하고 있다.

 

참고로 그리드는 베이직과 프리미엄의 두 가지 과금 모델로 5월 미국에 런칭 될 예정이다.

 

 

[보도자료]

 

엔비디아가 3일(미국 서부 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15에서 세계 최초의 안드로이드 TV 콘솔 ‘쉴드(SHIEL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엔비디아가 새롭게 선보인 쉴드는 비디오, 음악, 앱 및 최신 게임들을 가정에서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TV 콘솔이다. 최대 4K 해상도의 비디오 콘텐츠 재생은 물론, 단 한번의 클릭만으로 구글 음성 검색 기능을 가능케하며 풍부한 안드로이드의 앱 생태계를 제공한다.

 

엔비디아에서 최근 런칭한 ‘테그라 X1(Tegra® X1)’을 포함, 쉴드에는 엔비디아의 최첨단 기술들이 집약되어 있다. 256개 코어 맥스웰(Maxwell) 아키텍처와 64비트 CPU로 이뤄진 테그라 X1 프로세서 덕에 유저들은 크라이시스 3(Crysis 3), 둠 3: BFG(Doom 3: BFG), 왕좌의 게임(A Game of Thrones) 등 쉴드에 최적화된 수백 개의 안드로이드 게임들을 다운로드하여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쉴드는 그리드(GRID)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라우드 상의 지포스(GeForce) GTX 슈퍼컴퓨터를 통해 그리드는 최대 1080p의 해상도에서 초당 60 프레임으로 게임을 스트리밍한다. 추후 유료 구독 형식으로 운영될 그리드 서비스를 통해 유저들은 배트맨: 아캄 오리진(Batman: Arkham Origins), 그리드 2(GRID 2), 메트로: 라스트 라이트 리덕스(Metro: Last Light Redux) 등 50여개의 게임 타이틀은 물론, 매주 업데이트되는 기존 게임들과 배트맨: 아캄 나이트(Batman: Arkham Knight),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The Witcher 3: Wild Hunt) 등 올해 말 출시될 새로운 AAA 급 게임 타이틀까지 즐길 수 있게 된다.

 

엔비디아의 CEO 겸 공동창립자인 젠슨 황(Jen-Hsun Huang)은 “엔비디아 쉴드는 최고의 안드로이드 TV 및 게이밍 경험을 선사하는 최고의 거실용 엔터테인먼트 기기”라며 “게임을 위해 탄생한 쉴드는 가정에서 즐기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방식을 변화시킬 것이다”고 말했다.

 

엔비디아 쉴드는 5월부터 판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쉴드 컨트롤러를 포함해 199달러부터 시작한다. 엔비디아 쉴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엔비디아 쉴드 브랜드 사이트(http://shield.nvidi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장원 / inca@gameshot.net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