쉴드 태블릿, 왜 최고의 게임 태블릿인가   쉴드 태블릿 미디어 쇼케이스

2014년 11월 26일 12시 47분 12초


기사 분할 페이지 정보

26일, 엔비디아가 CGV 청담씨네시티 MCUBE에서 쉴드 태블릿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엔비디아 한국 법인의 이용덕 지사장은 “오랜 기간 준비해 왔는데, 이제 정식으로 발표를 하게 되어 마음이 설렌다”며 “게이머를 위한 최고의 태블릿이라는 말은 단순히 게임용 태블릿이라는 의미가 아니라, 지포스 기술이 축적된 최고의 게임 성능과 더불어 뛰어난 가격 대 성능비로 어느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제품”이라고 자신했다.

 

 

이후 APAC 테크니컬 마케팅 디렉터 제프 옌(Jeff Yen)이 등단하여 기술 관련 설명을 이어갔다.

쉴드 태블릿의 가장 큰 특징은 192개의 GPU 코어가 내장된 엔비디아 테그라 K1을 탑재, PC 게임에 준하는 수준의 3D 그래픽을 태블릿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이다. 테그라 K1은 DirectX 12, OpenGL 4.4, 테셀레이션, CUDA 등 대부분의 PC 게임 기술을 지원하며, 모바일에서 가장 빠른 PC급 프로세서로 각종 벤치마크에서 경쟁 제품을 압도하는 것은 물론 에픽의 언리얼 엔진 4 게임을 구동할 수 있는 최초의 모바일 프로세서이다.

 

[언리얼 엔진 시연]

 

이러한 성능을 게임 이외의 분야에도 활용하여 스타일러스의 필압 처리를 GPU로 가속하고, 재료와 색상을 실시간으로 혼합하며, 광원을 조절하는 3D 페인팅이 가능하다. 그리고 보다 편리한 편집 작업을 위해 대블러(DABBLER)라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데, 발표 도중 구글에서 찾은 사진을 불러들여 레이어를 추가하고 도면을 만든 뒤 수채화 용지에서 물이 흐르는 기능이 구현된 것을 보여주었다. 그리는 과정은 녹화하여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다.

 

[대블러 2.0 시연]

 

쉴드 무선 컨트롤러도 함께 출시되어 보다 정확한 입력이 가능하다. 최대 4개의 컨트롤러를 Wi-Fi Direct 무선 연결하여 지연 없이 조작할 수 있고, 헤드셋을 연결하면 온라인 게임에서 스테레오 사운드와 음성 채팅 이용이 가능하며, 통합 마이크로는 음성 검색 및 음성 명령을 이용할 수 있다.

 

 

또 클릭 가능한 정전식 터치패드와 안드로이드 홈 버튼 및 되돌아가기 버튼이 달려 있어 손쉽게 안드로이드를 탐색할 수 있고, 터치 기반 안드로이드 게임도 즐길 수 있도록 게임패드 매퍼를 마련, 수천개의 게임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원한다면 자신이 직접 프로필을 생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모바일판 하프라이프 2의 시연도 실시되었다. PC 버전을 그대로 쉴드 태블릿 전용으로 포팅한 이 게임은 압축 버전이 아니라 원작을 그대로 완전 이식한 것이며, 현재 에피소드1까지 즐길 수 있고, 콘솔 모드로 플레이 하면 PS3나 Xbox 360 같은 느낌으로 플레이 하는 것이 가능하다.

 

[하프라이프 2 시연]

 

쉴드 태블릿에서는 안드로이드 게임 외에도 무선 스트리밍을 통해 PC에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엔비디아 게임스트림은 지포스 GTX 기반 PC에서 게임을 스트리밍하여 쉴드 태블릿에서 플레이 하게 해주며, 엔비디아 섀도우플레이를 이용하면 최고의 순간을 녹화하거나 진행 상황을 트위치로 실시간 중계할 수 있다.

 

 

전면과 후면에는 500만 화소 카메라가 달려 있어 사진 촬영 및 영상 채팅, 공유가 가능하고, 기본 탑재된 Camera Awesome 앱을 이용하면 원하는 모습의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다. 전면 스테레오 스피커는 듀얼 베이스 리플렉스 포트를 통해 노래, 동영상, 게임, 팟캐스트 등을 깔끔하고 선명하게 들려준다.

 

 

Wi-Fi는 802.11n 2x2 MIMO를 지원하고, Mini-HDMI 포트, 블루투스 4.0, 마이크로 USB 2.0, 3.5mm 오디오 잭이 제공되며, 앱과 게임 파일은 외부 마이크로 SD 카드로 옮겨 메모리를 확보하는 것이 가능하다. 8인치 풀H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지만, TV에 연결하면 게임과 엔터테인먼트를 거실에서 즐기는 것이 가능하고, 4K TV라면 4K 미디어도 재생할 수 있다.

 

 

쉴드 허브는 자신의 안드로이드, PC 게임 라이브러리를 언제든지 이용하고, 쉴드용으로 최적화된 게임을 검색하며, 로그인 하여 게임 평가를 남기고, 최신 쉴드 뉴스를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앱이다. 안드로이드 5.0 롤리팝과 함께 서비스 되고 있으며, 기존의 테그라 존을 대체하는 역할을 한다.

 

 

가격은 쉴드 태블릿이 359,000원, 무선 컨트롤러가 69,000원, 태블릿 커버가 39,000원이며, 국내 디스트리뷰터로는 조텍 코리아가 선정되었다. 조텍 코리아 측은 500대 한정으로 12시부터 시작된 예약 판매가 3분 만에 300대 이상 판매되는 열기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장원 / mimixer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하드웨어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블로거뉴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