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HDVA 600 리뷰   젠하이저의 플래그십 헤드폰 앰프

2013년 12월 27일 00시 01분 39초


기사 분할 페이지 정보

당초 젠하이저가 헤드폰 앰프 HDVD 800과 HDVA 600을 발표했을 때, 필자는 이에 큰 관심을 두지 않았다. 이들은 가격대부터 명실상부한 프로슈머급 장비였고, 성능 또한 그에 못지 않았기에 게임샷과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리뷰 요청을 받고 고민하던 필자는 결국 승낙하고 말았다. 그만큼 게임샷이 헤드파이 부문에서 인정 받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였다.

헤드폰 앰프

앰프는 앰플리파이어의 약자다. 사전적인 의미로 증폭기를 의미하며, 입력 신호의 에너지를 증가시켜 출력 단에 보내주는 장치로 오디오에서는 프리 앰프, 파워 앰프, 이 둘을 합친 인티그레이티드 앰프 등이 이에 속한다. 그렇다면 헤드폰 앰프란 무엇인가? 말 그대로 헤드폰을 위해 신호를 증폭하는 장치다. 소스 기기의 출력이 작은 경우나 고임피던스 헤드폰을 위한 기기인 것이다.


HDVD 800

더불어 이번에 출시된 HDVD 800과 HDVA 600은 얼핏 보면 쌍둥이처럼 보일지 모르나, 활용도 면에서 꽤 차이가 있다. HDVA 600이 순수한 앰프 기능만을 가지고 있는데 비해 HDVD 800은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로 변환하는 DAC로서의 역할도 수행하기 때문이다. 다만 통상의 외장형 USB DAC과 달리 HDVD 800의 아날로그 출력은 밸런스(XLR-3)로만 가능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HDVA 600

심플한 패키지

이번에 필자가 리뷰를 하게 된 제품은 그 둘 중 HDVA 600이었는데, 부피(224mm*44mm*306mm)가 있어서인지 통상의 헤드폰 앰프와 비교했을 때 크다는 인상이 강했다. 무게도 2.2kg으로 제법 나가는 만큼 제품을 보호하기 위한 포장이 잘 되어 있었으나, 놀랍게도 구성품은 간단한 가이드 2개와 세부 설명서의 PDF 파일이 들어 있는 CD 1장이 전부였다.

무슨 말인가 하면 소위 막선이라 부르는 오디오 케이블은 물론 HDVA 600 구동을 위해 필수적인 전원 케이블마저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뜻이다. 이는 본 제품을 구입할 정도의 사람이라면 고가의 전원 케이블과 오디오 케이블을 구비하고 있을 것이라는 확신에서 나온 결정이라고 생각되지만, 그래도 사전에 이를 알지 못했다면 당황할 수도 있을 것 같다.

고급스러운 외관

HDVA 600은 하우징 뿐 아니라 로터리 스위치까지 산화 피막 처리된 알루미늄을 사용했으며, 사람의 손이 많이 닿는 패널 앞 부분과 컨트롤은 견고한 물질로 가공 처리되었다. 또 상판 일부에 유리 패널을 써서 내부가 보이게 만들었는데, 냉각판과 각종 부품은 물론 볼륨 노브를 조작할 때 돌아가는 150mm의 샤프트를 볼 수 있어 신뢰감을 준다.

  

이장원 / mimixer



보도자료 접수 desk@gameshot.net

게임샷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보도자료
기사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리뷰
온라인
콘솔
PC
모바일
IT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유저뉴스
유저장터
이벤트
알립니다
갤러리
자유
만화
유머
동물
여인
게임 스케줄